차량 전기화의 가치

온디맨드 웨비나 | 20 분

빠르게 발전하는 전기화 경쟁에서 속도에 맞춰 혁신 지원

전기차 고속 충전의 렌더링 이미지

빠르게 발전하는 차량 전기화 경쟁을 위해 속도에 맞춰 혁신을 지원하려면 여러 난해한 엔지니어링 관련 사항이 균형적인 발전을 이뤄야 합니다. 그러나 EV(전기차) 시장에서 시장 요구와 빠른 신제품 출시 간에 균형을 맞추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늘 그렇듯 양면성이 있습니다. 한편으로 자동차 제조업체는 주행 거리, 편의성, 내구성, 규정 준수, 제품 차별화, 유연한 생산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 수익성, 제품 품질, 비용 절감, 출시 소요 시간 단축 간에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온디맨드 웨비나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도전적인 EV 시장을 위한 Siemens Vehicle Electrification 솔루션을 간략히 살펴볼 것입니다. 지금 보기

포괄적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여 경쟁 우위 확보

OEM, 기술 선두업체, 스타트업 등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차세대 제품을 개발 중이며, 그로 인해 향후 선도적인 위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자동차 혁신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진정한 자동차 업계 선두기업이라면 복잡성을 활용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면 설계자와 엔지니어는 가상 세계와 실제 세계를 폐루프 방식으로 연결하여 제품 설계, 생산 및 서비스 활동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디지털 트윈의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활용해 고품질을 유지하면서 제조, 민첩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 커넥티드 차량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Siemens Vehicle Electrification 솔루션을 사용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전기화에 고도로 최적화된 E/E 시스템 활용

연결은 단순한 희망 사항을 넘어 필수 사항입니다. 고객이 차량 운송 환경에서 기대하는 실시간 교통량 업데이트, 개인화된 재생 리스트, 알림 및 통보 등의 요구 사항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또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만들려면 ADAS와 자율 주행 기술을 통합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전자 장치, 전기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기여도가 높아지므로 차량 전기화가 훨씬 더 복잡해집니다. Siemens Vehicle Electrification 솔루션은 E/E 시스템의 복잡성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BSE)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전기 엔지니어는 최적화된 E/E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통해 시스템 입력 기반 시스템 설계에 제너레이티브 접근 방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필요한 설계 변경을 탐색하고 차량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출 제로와 최대 주행 거리에 대한 고객 요구 충족

자동차 업계는 지난 10여 년 동안 CO2 배출량을 절감해야 한다는 엄청난 압박에 시달렸으며, 이에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기차 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것으로 대응했습니다. 전기차의 더 어려운 측면 중 하나는 주행 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배터리 기술이 개선되면서 배터리 팩 어셈블리의 크기와 무게가 줄어들고 있지만, 제조업체는 계속해서 차량 내 다른 시스템의 무게를 줄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효율적인 전기차를 위한 경량화, 내부 편의성 및 특성 밸런싱을 실현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하여 배출 제로와 최대 주행 거리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해야 합니다. Siemens Vehicle Electrification 솔루션은 주행 거리, 주행성 및 성능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해 경량 설계를 실현하고 통합 과정에서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광범위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온디맨드 웨비나에서는 Siemens Vehicle Electrification 솔루션이 여러 영역에서 기능적 안전성을 보장하여 고객이 복잡성을 경쟁 우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등록 후 바로 시청해 보세요!

Nand Kochhar

자동차 및 운송 담당 부사장,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Nand Kochhar는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자동차 및 운송 산업 전략 담당 부사장으로, 2020년에 Siemens에 합류했으며 그전에는 Ford Motor Company에서 거의 30년간 근무하면서 최근에는 글로벌 안전 시스템 수석 엔지니어를 담당했습니다. 그는 또한 경영진 기술 리더, CAE, Ford 기술 자문위원회 위원으로도 일한 바 있습니다. Ford 재임 기간에는 제품 개발, 제조, 디지털화,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및 구현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경영진 엔지니어링 리더십을 두루 거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