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웨비나

시뮬레이션 기반 방식을 사용해 선박을 설계하는 방법

공유

시뮬레이션 기반 방식을 사용해 선박을 설계하는 방법

현재의선박설계프로세스는복잡하고시간소모가많습니다. 초기입찰단계에서는시간이제한적이며, 건조중 CAPEX를최소화하는선체설계를제안하면서고객의 OPEX 요구사항과인증요구사항을충족하기란만만치않은작업입니다.

선박설계를위한시뮬레이션기반방식을활용해여러선체설계를신속하게개발하고테스트해입찰기한을맞추고선박성능에대한확신을높일수있는방법을알아보십시오.

선박설계프로세스를혁신해비용과설계시간을줄이는방법

본웨비나를통해알아볼내용:

  • 선박설계프로세스가비효율적인이유, 이를변화시킬방법
  • 시뮬레이션기반방식을사용해선박을설계하는방법
  • 커넥티드해양시뮬레이션툴의이점
  • 수백개의선체설계를신속히평가하고성능목표치준수를보장하는방법
  • 해양지원선 OPEX 및 CAPEX 최적화를위한사례연구결과

디지털선박방식을통해설계데이터및변형관리

사일로화되고연결되지않은팀작업에서연결방식으로전환선박설계프로세스전반에걸쳐모든데이터가연결되는마스터모델인디지털선박사용이마스터모델에는일반배치도, 구조설계및해양시스템을포함한 CAD 데이터가포함됩니다. 모든시뮬레이션은마스터모델에서관련데이터를가져오는것으로시작됩니다. 시뮬레이션에기반한변경사항은다시마스터모델로보내집니다. 이디지털선박에는설계프로세스의모든단계의선박관련정보가포함됩니다. 이모델은모든팀이자유롭게사용할수있어여러부서간정보사용에차질이빚어지지않습니다.

CFD 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와설계탐색을통합해여러선박설계평가

해양산업에서 CFD 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사용이점차늘고있지만, 이를설계탐색소프트웨어와통합하면한차원높은해석을구현할수있습니다. 선박아키텍트는선박시뮬레이션을설정하는대신설계해석에집중할수있습니다. 선박요구사항과제약을지정한후소프트웨어가프로세스를진행하도록해여러설계를시뮬레이션하며유체역학적효율적을평가합니다. 성능요구사항에맞는설계컨셉트를효율적으로찾을수있으며, 설계를비교하고여러사양간트레이드-오프를수행할수있습니다.

선박시뮬레이션툴에대해자세히알아보기

Siemens의시뮬레이션및테스트솔루션을사용하면선박설계모든면면을검토하고필요한설계표준을너끈히충족할수있습니다. Siemens의예측및엔지니어링툴포트폴리오는 CFD 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 시스템해석소프트웨어및구조해석소프트웨어와엔지니어링서비스팀을통합해설계목표를보다빨리달성할수있도록지원합니다. 이솔루션은디지털선박라이프사이클관리시스템의일부이며, 선박성능에대한엔드-투-엔드가시성을제공합니다.

Siemens 전문가를통해디지털툴을사용하는선박설계방법에대해알아보십시오

Dejan Radosavljevic은 Siemens Digital Software Industries의시뮬레이션및테스트부문선박시뮬레이션전문가입니다. 전세계고객사와협력해선박설계및성능프로세스에시뮬레이션을적용하도록지원합니다.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