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웨비나

좋지 않은 해상 조건에서의 선박 성능 및 엔진 동력 예측

예상 소요 시간: 38분

공유

좋지 않은 해상 조건에서의 선박 성능 및 엔진 동력 예측

차세대 선박은 연료 소비량 및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동시에 어떤 해상 상황에서도 안전한 작동을 보장할 수 있도록 IMO MEPC(국제해사기구 해양환경보호위원회) 가이드라인에 따른 최소 선박 동력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선박과 엔진 간 상호작용을 직접 예측할 방법이 있습니까? 선박이 출항하기 전에 엔진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웨비나에서는 1D 시스템 및 제어 소프트웨어와 3D 해상 CFD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전체 선박 엔진 시스템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접근법을 통해 선체와 엔진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박 연비와 해상 상태별 배출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MV Regal 예시를 통해 선수파와 횡파에서 안전하게 작동하기 위한 최소 선박 전력 요구사항을 예측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선박의 유체역학과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결합할 경우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웨비나 주제:

  • 1D 및 3D 해상 CFD 시뮬레이션의 이점
  • 상호 시뮬레이션을 사용하는 방법과 이유, 다양한 접근법을 사용하는 경우의 예시
  • 성능 예측에 제어 시스템 및 타 커플링을 포함하는 방법
  • 다양한 해상 상태에서 선박 연비 및 배출 예측
  • MV Regal을 사용한 횡파에서의 최소 동력 예측에 대한 예시

본 웨비나에서는 해양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시연합니다.

이는 시스템 효율성 향상을 모색하는 선박 설계 팀, 해군 설계사, 엔진 설계 팀의 관심이 높은 주제입니다. Simcenter STAR-CCM+ 또는 Simcenter Amesim의 기존 사용자는 관심사인 연성해석 (Co-simulation)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본 웨비나는 해양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관리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해양 설계 관련 최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이 시청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기업에서는 선박 연비를 개선하는 데 연성해석 (Co-simulation)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습니까?

온디맨드 웨비나에서는 Warrtsilé가 프로펠러 시스템 설계에 Simcenter Amesim과 Simcenter STAR-CCM+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D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3D 해양 CFD와 바로 연결해 보다 현실적인 추진 결과를 도출했으며 여러 작동 시나리오에 대한 최적의 연비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해양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선박 설계의 디지털 트윈 생성

Siemens 솔루션을 통해 선박 설계자는 설계 초기 단계부터 서비스 단계에 이르기까지선박 성능의 다양한 측면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해상 CFD 시뮬레이션은 성능 예측에 대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하지만 이를 시스템 시뮬레이션과 결합하면 더 우수하고 더 상세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외부 프로펠러는 물론 전체 엔진 시스템까지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합된 접근법을 통해 더 많은 성능 정보를 얻고 보다 상세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발표자 소개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Miles Wheeler

해양 애플리케이션 전문가

Miles Wheeler 씨는 Siemens Simcenter STAR-CCM+ 제품 관련 해양 애플리케이션 전문가입니다. 워싱턴 대학에서 유체역학 및 복합재 구조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워싱턴 주립 대학 박사 과정에서 유연한 하이드로포일과 활주성 선체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15년 동안 해양 CFD 시뮬레이션에 주력했으며 Simcenter STAR-CCM+의 모든 버전을 사용해 본 몇 안 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Miles Wheeler

Marine Application Specialist

Miles Wheeler is the current marine application specialist for Siemens Simcenter STAR-CCM+. He holds a Master’s degree in hydrodynamics and composite structures from the University of Washington and is a PhD candidate at Washington State University; where he has been researching flexible hydrofoils and planing hulls. He has been engaged in marine CFD simulations for 15 years and is one of the few people who have used every version of Simcenter STAR-CCM+.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