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중장비 기업 조직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모델 기반 엔지니어링

온디맨드 웨비나 | 42 분

구조화된 프로세스로 비전문가에까지 시스템 시뮬레이션 사용을 확대해 제품 개발 가속화

모델 기반 엔지니어링

엔지니어링 방법과 프로세스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부서가 제품 개발의 질을 향상시키고 유지하려면 수작업 기반 프로세스나 직원들의 의지만으론 안됩니다. 그 이유는 분명합니다. 커스터마이제이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대거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엔지니어링 부서는 간소화된 프로세스로 관리할 수 없는 엄청난 수의 시뮬레이션 모델로 작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시뮬레이션 팩토리"를 제공하기 위해 명확히 정의된 프로세스와 역할을 가진 새로운 조직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중장비 산업에서는 엔지니어링 노력의 최대 80%가 모델 개발에 사용되며, 결과 분석에 사용되는 건 20% 뿐입니다. 기업은 제품 설계 시 시뮬레이션 결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모델을 재사용하고 공유해 시뮬레이션 사용을 비 전문가 (설계 엔지니어, 제품 계획, 테스트 엔지니어, 전 보정 엔지니어, 세일즈 엔지니어 등)에 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직 전반에 걸쳐 일관된 시스템 시뮬레이션 프로세스와 툴로 전환해 엔지니어링 분석에 더 많은 노력을 투입하는 방식으로 더 나은 엔지니어링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팩토리"를 활용하고 이를 전체 조직에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