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를 위한 열 보호 시뮬레이션 가속화

온디맨드 웨비나

시스템 및 CFD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설계 주기 후반에서 차량 열 오류를 줄이는 방법

초청 연사: InDesA 

유해 배출가스 감축 및 연비 개선에 대한 각국 정부의 압박이 거센 가운데, 차량 설계는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하이브리드에 이어 전기 파워트레인이 등장하며 시장에는 자율 주행 차량과 함께 또 다른 운전자 지원 기능이 생겨나고 있으며, 이는 모두 차량에 통합된 전자 기능에 대한 의존을 증가시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터리와 모터 냉각과 같은 또 다른 복잡성 문제를 야기합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혁신 설계를 사용하는 자동차 제조사는 비용 부담이 큰 리콜로 이어지는 열 기능 오류를 미연에 방지해야 합니다.

수 천 가지 구성요소에 대한 열 보호는 상당히 복잡한 프로세스일 수 있습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1D 시스템 시뮬레이션에서 3D 열 솔루션을 통합 활용해 설계 주기 후반에서 열 오류가 발생할 여지를 줄이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열 모델을 CAD, 시스템 성능 시뮬레이션, 3D CFD 솔루션과 결합하면 키-오프 소크 상태에 대한 오르막 트레일러 견인 등 혹독한 작동 환경을 시뮬레이션하는 방식으로 열 구성요소 온도를 설계 주기 초반에 예측할 수 있습니다. Siemens는 열 보호를 CAD 시스템과 가까이에 연결해 고체와 액체 간 밀접 결합 시뮬레이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많은 OEM사가 여전히 널리 사용하는 수동 표면 정리 작업에 소요되는 수 주의 시간도 단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