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웨비나

열 성능 시뮬레이션을 사용한 화학 반응기 효율성 향상

공유

열 성능 시뮬레이션을 사용한 화학 반응기 효율성 향상

처리량 및 용량 극대화 — 이는 총 운영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화학 반응기를 설계하고 해석하는 엔지니어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다중 물리 3D CFD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시뮬레이션은 복잡한 지오메트리의 유체 흐름, 열 전달, 유체 역학적 교반, 유체 구조 상호 작용 (FSI) 등을 비롯한 모든 관련 현상을 모델링해 반응기 설계를 향상시키고 운영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Solvay의 시니어 CFD 모델링 엔지니어인 Nicolas Perret은 Solvay가 Simcenter STAR-CCM+의 유연성, 커스터마이제이션 및 견고성을 활용해 화학 반응기의 열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기계 설계 제약을 동시에 해결해 전체 처리량과 용량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보정된 자체 2상 압축 모델을 사용한 시뮬레이션으로 압축 열 유체 가열 코일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은 열 성능이 향상된 가열 코일 시스템 재설계를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배치 지속 시간을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Solvay 엔지니어들은 유체 역학 예측과 FSI를 통한 기계적 저항 계산을 통합해 반응기 용량 증가를 검증할 수 있었습니다.

본 웨비나는 Simcenter STAR-CCM+의 반응기 모델링과 주요 기능의 핵심 요구사항에 대해서도 간략히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