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패스트 트랙 해저 필드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CFD

온디맨드 웨비나 | 36 분

대표 고객: OneSubsea Integration Solutions

현재 시장은 첫 가스/오일의 패스트 트랙 실행과 예상이 프로젝트 가능성을 향상시키는데 핵심적 역할을 하는 새로운 개발 전략을 요구합니다.

OneSubsea Integration Solutions은 자체 Pore-to-Process 방식으로 프로젝트 경제성을 실현하기 위해 프로젝트 개발 극초기 단계에서 몇몇 고객사와 협력해 왔습니다. 개념 정의 단계 극초기에 고급 계산 및 검증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다분야 엔지니어링 팀을 갖춤으로써 프로젝트 후반이었으면 불가능했을 최적화를 이뤄냈으며, 그 과정에서 비용이나 일정에 일절 지장을 주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OneSubsea 팀은 최근 실시한 패스트 트랙 프로젝트에서 고 가스 유속 시스템에는 항상 라지-보어 트리가 필요하다는 고정관념을 성공적으로 뒤엎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 1D 계산을 벤치마킹하는데 고급 3D 시뮬레이션 모델이 사용됐으며, 고객사에 OneSubsea 표준 트리 사용에 대한 확신을 심어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전 세계 여러 운영사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본 웨비나는 1D 및 3D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해 프로젝트 실행을 향상시키고 해저 프로젝트 설계 주기를 단축하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