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웨비나

ADAS 및 자율 주행 데이터에 가치 제공

신뢰할 수 있는 기록으로 양질의 자율 주행 데이터 확보

예상 소요 시간: 36분

공유

비압축 형식의 실제 자율 주행 센서 데이터를 캡처하기 위해 차량 내 고속 레코더를 사용하는 자율 주행차.

AV(자율주행차) 제조업체는 폐루프 개발 프로세스의 일부로 스마트 기록을 활용하여 다중 센서 자율 주행 및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합니다. 방대한 원시 센서 및 차량 내 ECU(전자 제어 장치)의 데이터를 캡처, 저장, 익명화, 분석 및 재생하는 것은 안전하고 편안하며 효율적으로 차량을 작동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본 웨비나에서 Siemens는 Simcenter SCAPTOR로 대량의 ADAS/AV 데이터를 관리하고 기록해야 하는 실질적이고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스마트 기록을 활용하여 효율성 증대 및 인적 오류 감소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ADAS 및 AV 시스템을 개발 및 검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개발에는 검증에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내부 인력의 단절, 효과적인 동기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Simcenter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변환하여 다음과 같은 4가지 주요 단계에서 효율적인 프로세스에 활용합니다.

  1. 스마트한 데이터 기록
  2. 원시 데이터를 서버 또는 클라우드에 수집하여 사람들에 의해 과도하게 처리되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방지
  3. 원시 데이터를 이해하기 쉬운 데이터로 변환
  4. 검증 및 검증 프로세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강화

여러 데이터 스트림에서 방대한 양의 ADAS/AV 데이터 관리

스마트 기록 솔루션은 차량 내 고속 레코더를 통해 압축되지 않은 실제 ADAS/AV 센서 데이터를 캡처합니다. 또한 모든 시나리오에 적합한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이를 검색 및 분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스마트 기록이 데이터 양을 줄이거나 흥미로운 데이터를 더 빨리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기록 트리거를 수행하고 표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최첨단 익명화를 통해 GDPR과 같은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 제한 요건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Simcenter SCAPTOR 사용하여 유연하고 정확도 높은 데이터 기록

진동에 매우 강한 SCAPTOR는 오늘날 가장 강력하고 컴팩트한 레코더 중 하나이며 광범위한 차량 내 처리 능력(최대 4개의 GPU)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량 배터리에 직접 연결하고 무정전 전원 공급 옵션을 통해 차량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연속 기록이 가능하며, 자동으로 시작하거나 완전히 프로그래밍 가능한 트리거로 시작 및 중지 시점을 결정하는 스마트 트리거가 있습니다.

발표자 소개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Robin Neujens

기술 제품 관리자

Robin Neujens는 ADAS/AV 데이터 기록 및 데이터 관리를 위한 Simcenter SCAPTOR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KU Leuven(Group T)에서 응용 기계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Leuven의 Siemens에 입사하여 지금까지 차량 개발을 위한 데이터 기록 및 처리에 주력했습니다. 현재 직책을 맡기 전에는 주요 고객에게 NVH 테스트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현재는 업계의 미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는 SCAPTOR 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