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컴포넌트 기반 TPA(전달 경로 해석)로 NVH 성능 예측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에서는 구동계 소음이 감소해 다른 시스템의 소음이 더 두드러집니다. 자동차 OEM이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설계 반복을 피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또는 테스트 벤치 측정에서 얻은 개별 컴포넌트 모델로부터 타겟 어셈블리 소음을 예측할 수 있는 기술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비교적 새로운 솔루션인 컴포넌트 기반 TPA를 사용하면 많은 설계 변형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NVH(소음, 진동 및 충격) 성능을 영구히 선제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잠재적인 NVH 문제를 조기에 감지하고 개발 중인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백서를 다운로드하여 첫 번째 차량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기 전에 컴포넌트 NVH 성능 예측에 대한 지침을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컴포넌트 기반 TPA란 무엇인가요?

TPA(전달 경로 해석)는 소스에서 수신기까지의 소음 기여도를 수학적으로 평가하는 방법론입니다. 반면, 컴포넌트 기반 TPA는 수신기 구조와 독립적으로 소음원 컴포넌트를 특성화하는 가상 프로토타입 제작 방법론입니다. 기존 TPA와 달리 컴포넌트 기반 TPA는 조립된 제품보다는 컴포넌트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는 소음원 식별 방법론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컴포넌트 기반 TPA를 소음원 식별 기술로 적용하여 개별 컴포넌트 테스트를 기반으로 차량 시스템 레벨 NVH 성능을 예측하고 현실적인 컴포넌트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 기반 TPA는 테스트 장비 데이터에서 독립적인 소스 부하를 식별하고 이를 수신 구조와 결합하여 가상으로 조립된 구성에서 NVH 성능을 예측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첫 번째 차량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기 전에 NVH 성능을 정확하게 예측

전기화의 결과로 자동차 산업은 다양한 구동계 옵션으로 인해 제품 복잡성과 차량 모델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많은 어셈블리가 포함된 복잡한 제품을 개발할 때 NVH 문제는 설계 프로세스 후반에만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 다른 컴포넌트가 전체 시스템에 통합되면 상호간에 영향을 미쳐 NVH 성능이 저하되는 부분을 정확히 찾아내기가 어렵습니다. 컴포넌트 기반 TPA를 사용하는 이 가상 프로토타입 제작 개념을 통해 많은 설계 변형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NVH 성능을 영구히 선제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정으로 인한 영향과 비용이 여전히 제한적인 첫 번째 물리적 프로토타입을 구축하기 전에 잠재적인 NVH 문제를 조기에 감지하고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전기 모터 적용 사례로 컴포넌트 기반 TPA 프로세스 시연

컴포넌트 기반 TPA는 블록 힘의 개념을 명시적으로 사용하여 통합 시스템 애플리케이션과 관계없이 활성 컴포넌트를 특성화하며 이를 통해 활성 컴포넌트와 수동 컴포넌트를 조립하고 전체 시스템의 활성 컴포넌트에서 소음 기여도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전기 모터 적용 사례를 사용하여 컴포넌트 기반 TPA 프로세스의 다양한 단계를 설명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 전기 모터는 ISO 20270: 블록 힘의 간접 측정 및 ISO 9611: 자유 속도 측정에 따라 독립적으로 특성화됩니다. 다음으로, 하위 구조화 기술을 사용하여 어셈블리 예측을 수행하여 엔지니어링 결정을 가속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록 힘, 자유 속도 및 ISO 21955를 사용하여 새 어셈블리에서 엔진 컴포넌트의 성능을 평가하도록 타겟 응답이 예측됩니다.

백서에서 자동차 제조업체가 컴포넌트 기반 TPA 솔루션을 통해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제어하면서 모든 차량 변형에 대한 NVH 설계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