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중장비 설계의 열 관리 과제 해결

중장비, 특히 광업, 농업, 건설, 자재 취급에 사용되는 기계의 복잡성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OHV(Off-Highway Vehicle)가 더욱 발전하고 성능이 향상되면서 열 관리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OEM(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 제조업체)은 보다 낮은 비용으로 더 빠르게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서 나아가려면 시스템 시뮬레이션, 전체 CFD(전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 하이브리드 시스템-CFD 접근 방식을 포괄하는 통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적용해야 합니다. 본 백서에서 고성능 중장비를 이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개발하여 OEM에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열 관리 시뮬레이션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중장비 사전 설계에서 시스템 시뮬레이션의 이점

시스템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하면 몇 가지 주요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가장 명백한 이점은 속도입니다. 열 관리 관점에서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사용하면 내부 환경, 엔진 온도 등 다양한 열 입력이 있는 경우 컴포넌트가 어떻게 반응하고 동작하는지 전체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설계자는 모든 파트에 대한 신뢰성을 조기에 해석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컴포넌트의 크기를 정확하게 조정하고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잠재적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프로토타입 제작에 앞서 기본적인 열 관리 해석조차 수행하기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릴 것입니다.

임베디드 CFD 검증

기능적 사전 설계를 위해 시스템 시뮬레이션 결과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임베디드 CFD 접근 방식을 통해 추가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장비 제조업체의 선두 R&D(연구 개발) 부서는 단순한 선형적 시스템에서 벗어나, 여러 유형의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물리 현상을 파악하는 임베디드 CFD 솔루션은 턴어라운드 시간을 단축하므로 엔지니어는 이전보다 훨씬 빨리 기계의 다른 요소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전체 기계 설계의 전반적인 검증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장비를 위한 전기화 솔루션

전기화된 중장비는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는 영역으로 다소 다른 냉각 문제가 있습니다. 엔진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은 더 적으므로 더 복잡한 전원 아키텍처는 인버터 같은 컴포넌트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동시에 배터리 열 관리는 전기차의 경우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하면서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것은 기계 운전자가 전기화된 중장비에서 해결해야 하는 추가 과제입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해석을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가 배터리의 성능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열 관리 솔루션에 필요한 전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백서를 다운로드하여 중장비 열 관리 시뮬레이션에 대한 최신 접근 방식을 통해 시스템 시뮬레이션, 하이브리드 또는 임베디드 CFD, 전체 CFD를 통합함으로써 중장비 OEM의 경쟁력을 크게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