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다중 스케일 시뮬레이션 - 단방향 CFRP의 파손 예측

구조적 성능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예측하면 반복적이고 엄격한 재료 테스트에 드는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하여 두 가지 연구를 통해 미세구조/아격자(sub-grid) 스케일 모델의 이점과 다중 스케일 FE 모델로 FRP 강도 예측의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다중 스케일 해석

이 두 연구에서는 UD(단방향) 탄소 섬유 보강 중합체의 인장 테스트에 다중 스케일 수치 솔루션을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첫 번째 연구에서는 장력 하에서 CFRP 시험판(coupon)의 강도에 의한 시편(specimen)의 불균일성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합니다. 두 번째 연구에서는 동일한 CFRP RVE가 표준 라미나 수준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정되며 이 미세구조는 표준 NIAR 인장 테스트 시험판에 적용됩니다.

다중 물리 시뮬레이션

이러한 결과는 NIAR(National Institute for Aviation Research)에서 공개적으로 제공하는 실험 데이터와도 일치하며, 다중 스케일 시뮬레이션을 사용한 파손 예측의 정확성을 보여줍니다. RVE가 보정되고 나면 서로 다른 세 가지 적층판 모델이 각 재료에 대해 실행되며, 그 결과는 응력 변형률 곡선과 시험판의 강도를 보여줍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하여 이 두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여기에서 연구한 모델이 다중 스케일 FE 모델을 사용하여 FRP 강도 예측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는 이론을 어떻게 뒷받침하는지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