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Book

리버스 엔지니어링이 적용된 코어 설계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인 Lifecycle Insights의 Chad Jackson은 최신 e-book을 통해 리버스 엔지니어링이 적용된 코어 설계를 소개합니다.

"코어 설계에 리버스 엔지니어링 통합" 이라는 제목의 본 e-book은 처음부터 CAD 소프트웨어에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적용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그는 "제품이나 컴포넌트가 적절한 구성 및 제어 방식이 마련되기도 전에 개발되거나 유기적 형태의 설계를 먼저 물리적으로 개발한 후 이후 디지털 정의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고 설명합니다. 그는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컨셉트 설계, 상세 설계, 프로토타이핑 및 테스트에 활용하는 방법을 집중 조명합니다. CAD 영역 내에서 이뤄지는 각 작업은 비슷한 단계를 거칩니다. 아이템 스캔해 메시 지오메트리로 모델을 생성합니다. 그 다음 엔지니어가 이를 더 나은 설계로 변형할 수 있도록 모델을 변환시킵니다.

Jackson은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제품을 리버스 엔지니어링 할 때 발생하는 더 큰 문제도 해결합니다. 아이템 스캔이 이뤄지면 엔지니어가 직접 작업할 수 있는 모델 변환으로 이어지는데, 이는 매우 긴 시간이 소요되는 프로세스를 거치게 됩니다. 모델은 여러 형식으로 변환되며, 원본 스캔을 가독성 있는 모델로 변환하는데 인력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이 과정에서 정보가 오고 가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생깁니다. NX는 메시 지오메트리를 엔지니어가 바로 작업할 수 있는 모델로 쉽고 빠르게 변환할 수 있는 단일 환경을 제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컨버전트 모델링은 엔지니어가 스캔한 데이터와 다른 메시 지오메트리로 바로 작업할 수 있는 메시 또는 파셋 모델링을 일컫는 NX 용어입니다. CAD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리버스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보다 쉽게 만들고 모델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도록 향상됐습니다. 과거 4주나 걸렸던 프로세스가 이제는 단 몇 시간이면 완료됩니다. 이는 NX에서 최초로 구현한 기술로, 엄청난 시간 단축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본 e-book은 무료이며, 누구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