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Book

최고의 IoT 사용 사례 및 예시

연결된 장치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IoT는 단순히 장비 동작을 모니터링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기계 데이터를 수집하여 제조 효율을 높이는 실행 가능한 전략을 파악하는 데 있어 IoT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짧은 eBook에서 기업이 빠르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IoT 사용 사례 및 예시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원격 모니터링 IoT


오늘날 예측할 수 없는 글로벌 경제 상황에서 기계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수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며 엄청난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IIoT 장치의 원격 모니터링은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제조업체에 이점을 제공합니다. 연결된 IoT 장치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장비의 운영 및 성능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잠재적인 문제를 실시간으로 발견하고 필요에 따라 예측 유지관리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연결 및 보안 기능을 갖춘 기업은 높은 출장 비용과 인건비를 지출하지 않고 원격으로 소프트웨어, 펌웨어, 서비스 팩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조 현장 원격 모니터링


IoT를 사용하지 않고 시스템 상태 및 성능을 파악하려면 직접 방문하여 기본 동작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IoT를 사용해 제조 현장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면 기계 성능에 대한 상세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면 패턴을 찾고 전체 장비 효율성 및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상호 의존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단일 기계나 전체 생산 라인에 관계없이 장비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으므로 기업은 이러한 정보를 통해 다양한 기계와 공장의 성능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IoT 에너지 관리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에너지 사용, 관리 방법, 소비 및 비용 절감 방법을 보다 효과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IIoT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제조 현장이 아닌 전체 시설에 대한 총 에너지 소비량만 모니터링할 수 있었지만

IoT를 사용해 에너지를 관리하면 제조 현장의 각 기계에 대한 전력 소비, 프로세스 작동 매개 변수(예: 온도, 압력, 작동 속도)와 같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로 사용 패턴을 검토해 에너지 소비가 높은 시간대를 변경하고 나아가 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본 eBook을 다운로드해 IIoT 이니셔티브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여 끊임없이 혁신하고 증가하는 복잡성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