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파열 압력의 신뢰성 있는 예측

압력 용기 제조업체가 다양한 산업 분야에 FRP(섬유 강화 플라스틱)와 같은 복합 재료를 적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열가소성 단방향 탄소 섬유 복합재 튜브의 경우 수치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미세 구조 메커니즘 및 공정에서 발생하는 변동을 설명하고 복합재 내 파열 압력 및 국부 응력을 안정적으로 예측합니다. 최신 백서를 읽고 두 가지 연구 결과와 다중 스케일 시뮬레이션을 통해 파손을 빠르고 정확하게 모델링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유한 요소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은 미세 구조 설계 변수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구조적 결함을 예측할 수 있는 완전히 결합된 양방향 다중 스케일 FE(유한 요소) 솔버인 FE 패키지 Multimech를 사용하여 수행했습니다.

다중 스케일 시뮬레이션

두 가지 연구에서는 상용 솔버인 Multimech와 결합된 방식으로 매크로 및 마이크로 스케일을 모두 사용하는 다중 스케일 시뮬레이션을 통해 파열 압력을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양압 튜브의 분석 내용을 살펴봅니다. 미세 구조의 분석 모델링이 지나치게 단순화되지 않도록 FE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다중 스케일 전략을 적용했습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러한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결과를 토대로 권장되는 다음 단계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