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솔루션 개요

MBSE를 활용해 항공우주 분야의 복잡성 및 통합 문제 해결

예상 소요 시간: 13분

대부분의 항공우주 및 방위 기업은 복잡성은 물론 통합 문제도 안고 있습니다.

기업의 디지털 행보가 확장되면서,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데 적합한 각각의 소프트웨어가 모여 단편적으로 구성됩니다. 이 방법은 타 개발 팀과의 연결을 저해하며, 작업 사일로를 심화시킵니다. 여러 종류의 소프트웨어는 각각의 목적을 수행하는 데 효율적일 수 있지만,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 부족으로 인해 다운스트림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성공적인 MBSE 구현을 위한 요소를 분석해 엔지니어링 팀이 더 활발히 협업하고 민첩성을 높이고 복잡성을 관리하며 예산 내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방법을 소개합니다.


MBSE를 활용한 항공우주 시스템의 상호 작용 시각화

속도와 민첩성에 대한 요구로 인해 오늘날 경쟁적인 환경에서 과거의 순차적 개발 방식은 더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대신 개발 팀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동시에 작업해야 하며 일반적으로는 개발 프로세스 후반에 이르러서야 다루는 요소를 처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절된 시스템에서 작업하려면 팀 간에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가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전략은 검증과 인증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MBSE을 활용하여 기술적 문제를 조정함으로써 모든 시스템의 상호 작용을 시각화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협업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개발 시간을 크게 줄이고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상호 작용에 대해 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항공우주 엔지니어가 혁신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특히 개발 프로세스 후반에 설계를 변경하게 되면 비용을 초과하고 납품 일정을 준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통합된 도구 세트를 활용하고 시스템 모델에서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 최적화로 초점을 전환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MBSE를 활용하여 설계, 엔지니어링, 공급업체 관리, 제조를 연결하면 혁신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개발 단계에서 설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기술 프로그램을 조정해 개발 팀 연결

최종 제품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달성하려면 기계, 전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에 걸친 요구 사항을 연결하고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완전히 검증된 설계로 시작함으로써 다운스트림에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며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사고 방식과 기술 프로그램을 조정하는 MBSE 소프트웨어 에코 시스템을 통해 직원을 더 고용하고 초과 근무 수당을 지불해야 하는 부담 없이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