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분석기관 리포트

2030년의 해양 산업: 설계 나선에서 V-모델로 전환

읽는데 소요되는 시간: 11분

공유하기

오늘날 선박 설계 프로세스는 여전히 나선형 방식에 크게 의존합니다. 하지만 설계 스파이럴은 조선소가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기민하지 않습니다.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V-모델이 비즈니스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고 2030년을 준비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십시오.

설계 프로세스 혁신

해양 업계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려면 제조업체는 기존 방식을 재구상하고 재정비해야 합니다. 미래에 대비할 기반은 보통 설계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기술을 통해 많은 설계 요구사항과 분야를 결합하고 이를 단일 환경에 통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선박 설계 프로세스의 미래와 통합 디지털 프레임워크를 통해 업계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V 모델

선박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선박의 데이터를 관리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V-모델을 통해 설계자와 운영자는 선박의 전체 라이프사이클 동안 제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각 분야에는 고유한 모델이 있어 설계, 테스트 및 검증이 더 간소화됩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협업이 가능하고 하위 시스템의 정보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여 업계 분석가가 설명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V-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2030년의 해양 산업' 리더십 사고 시리즈 소개

2030년의 해양 산업은 어떤 모습일까요? 조선 기사이자 Schnitger Corporation의 수석 분석가인 Monica Schnitger에게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를 6가지 개요로 나누어 미래의 선박 산업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다루고자 합니다. 이 개요는 오늘날 해양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주요 과제 중 하나인 선박 설계 프로세스에 중점을 둡니다.

본 시리즈의 자세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