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분석 보고서

2030년의 해양 산업: 스마트 선박 제작

예상 소요 시간: 7분

'혼란'이란 단어로 오늘날의 해양 경제를 설명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렇듯 많은 불확실성에 직면한 선주/운영자는 선박 운영을 어떻게 더 엄격하게 통제할 수 있을까요? 디지털 트윈을 바다로 옮기고 해양 분석을 활용하여 수익과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면 됩니다.

스마트 선박이 해양 산업의 미래인 이유를 알아보고 2030년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트윈 선박으로 설계의 가상 표현

디지털 트윈 선박은 설계에서 건조 및 유지보수에 이르는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시스템을 연결합니다. 온보드 센서에 연결하면 운영자가 선박 성능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위험 관리 및 운영 비용 절감은 디지털 트윈에서 시작됩니다. 가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여 승선원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 분석 보고서를 읽고 디지털 기술의 도입이 해양 산업의 미래에 얼마나 중요한지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스마트 보트 기술

선주와 운영자의 핵심 전략 목표는 스마트 보트 기술을 바탕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비용 요인을 이해하고 마진을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모두 통합 데이터 환경에서 시작됩니다. 이 분석 보고서에서 고급 분석을 통해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과 해양 산업에서 조직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2030년의 해양 산업' 리더십 사고 시리즈 소개

2030년의 해양 산업은 어떤 모습일까요? 조선 기사이자 Schnitger Corporation의 수석 분석가인 Monica Schnitger에게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를 6가지 개요로 나누어 미래의 선박 산업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다루고자 합니다. 이 개요는 오늘날 해양 산업이 직면한 주요 과제 중 하나로 디지털 트윈을 사용한 스마트 선박 제작에 중점을 둡니다.

본 시리즈의 자세한 내용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