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항공기 와이어 하네스

오늘날 항공기에 적용되는 전기 전자 부품이 증가하면서 중요한 기능의 역할이 와이어 하네스와 기타 전기 시스템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기계 기능이 전자 기능으로 바뀌는 한편 전자 시스템이 점점 더 정교해지면서 하네스 제조업체는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남고 성장하려면 하네스 제조업체는 혁신해야 합니다. 디지털 모델 기반 플로우는 단편화되었던 설계 및 제조 영역을 통합하고 통합 설계 규칙을 통해 숙련된 엔지니어가 보유한 조직 내 지식을 취합합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해 항공기 와이어 하네스 제조의 힘든 환경에서도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항공기 EWIS

지난 50년간 전력 수요는 1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항공기 배전 시스템(전기 배선 상호 연결 시스템 또는 'EWIS') 또한 훨씬 복잡해졌습니다. 오늘날의 항공기에 포함된 전기 시스템은 보통 500km가 넘는 길이의 케이블과 100,000개 이상의 와이어, 40,000개 이상의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렇게 추가된 전기 컴포넌트가 총 항공기 무게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형 항공기의 경우 와이어 무게로 7,000kg 이상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EWIS 복잡성이 높아지면 항공기 프로그램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며, 특히 생산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항공기 와이어 하네스 제조

항공기 와이어 하네스 제조는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EWIS 복잡성이 높아지면 항공기 프로그램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며, 특히 생산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동시에 플랫폼 OEM은 전보다 더 많은 변형을 EWIS에서 구현해야 하며, 규제 비행 인증은 더 엄격해졌습니다. 결국 항공기 OEM과 하네스 공급업체는 비용을 절감하고 제조 가능성, 안정성, 성능을 높이기 위해 전기 시스템 설계를 개선함에 따라 발생하는 변경사항을 통합해야 합니다.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면 하네스 제조업체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해야 할 뿐 아니라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업계에서 차별화해야 합니다. 하네스 제조를 디지털 시대에 맞게 혁신하여 이를 실현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업계에서 성공을 거두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십시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