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Book

모델 기반 정의를 통한 제조업 생산성 향상

더 적은 시간에 더 많은 성과를 내야 하는 오늘날의 업계 환경에서 기계 제조사와 장비 제조업체는 제조 생산성과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MBD(모델 기반 정의)는 제품 및 제조 정보로 주석이 달린 3D 모델로, 이를 사용하면 기존 도면을 설계 문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모델 기반 설계 엔지니어링을 구현하면 제조 산업의 생산성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광범위한 보고서는 MBD 이니셔티브를 추구하는 제조업체의 비율, MBD를 구현하는 방법과 위치, 비즈니스 효율성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제조 산업에서 생산성 향상

기존 도면 기반 프로세스를 계속 사용하면서 단순히 MBD를 도입한다고 해서 제조 산업에서 원하는 만큼 생산성을 향상할 수는 없습니다.

모델 기반 정의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면 조달, 제조, 서비스 등에 걸쳐 모델 기반 방식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조 분야에서 모델 기반 방식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제품 개발의 시간과 작업을 효과적으로 조정하여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델 기반 설계 엔지니어링으로 출시 시간 단축

제품 개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보다 효율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모델 기반 설계 엔지니어링 이니셔티브 같은 설계 문서를 개선하면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불필요한 다운스트림 지연을 방지하고, 복잡한 요구사항을 해결하며. 생산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조직 전체에서 MBD를 사용하면 이 모두를 포함한 여러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MBD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 엔지니어링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조달, 기계 가공 및 툴링, 품질,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기타 분야에서 MBD를 사용하면 출시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습니다.

모델 기반 방식으로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

이 보고서의 연구에 따르면 기계 제조사가 모델 기반 엔지니어링 방식을 더 빨리 구현할수록 제조 분야에서 생산성이 더 빠르게 향상됩니다.

이 연구는 조직이 MBD 이니셔티브를 얼마나 완벽하게 구현하는지에 따라 모델 기반 설계 엔지니어링의 가치가 달라짐을 강조합니다.

전체 보고서를 다운로드하고 MBD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