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인포그래픽

자체 IIoT 플랫폼을 구축해야 할까요, 아니면 구매해야 할까요?

스마트 제조는 제조 환경에서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생산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합니다. IIoT(산업 사물인터넷)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례 없는 가시성과 제어 기능의 생산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글로벌 제조를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을 채택하는 제조업체는 뚜렷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디지털화 여정을 실현하려면 먼저 자체 IIoT 플랫폼을 구축할지, 아니면 사전 구축된 플랫폼을 구매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자체 IIoT 플랫폼 구축의 장단점

자체 산업용 IoT 플랫폼을 구축할지, 아니면 사전 구축된 옵션을 구매할지 결정할 때 초기 단계 중 하나는 두 선택 간의 차이점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IIoT 플랫폼 구축

사내 IIoT 플랫폼 구축은 전담 팀이 필요한 복잡한 작업으로, 단기간에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IT 부서는 플랫폼을 시작하고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경험, 전문 지식, 대역폭, 역량을 갖춰야 합니다. 자체 IIoT 플랫폼을 구축하는 회사는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통한 대규모 IoT 배포가 가능하며 IIoT 플랫폼이 차별화 요소로 전환되기를 기대합니다.

IIoT 플랫폼 구매

벤더로부터 'IIoT 개발 키트'라고도 하는 IoT 플랫폼을 구매하면 IoT 솔루션을 더 빠르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화된 사전 구축 솔루션은 경쟁 차별화 요소라기보다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지원 기술에 가깝습니다. IIoT 플랫폼을 구매하면 위험을 줄이고 스마트 제조를 향한 다음 단계를 수행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IIoT 개발 키트

IIoT 개발 키트를 사용하면 제조업체가 IoT 장치와 제조 장비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며, IIoT 및 타사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데이터를 업스트림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키트를 사용해 IoT 장치를 대규모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IIoT 개발 키트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네트워크 이렇게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센서는 다양한 장비와 기계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반면 게이트웨이 및 데이터 수집 시스템은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그런 다음 에지 컴퓨팅으로 온프레미스 예비 데이터가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며, 클라우드 서비스는 심층 분석, 처리,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IIoT 개발 키트의 모든 기능으로 개발자, 네트워크 구성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링을 관리하지 않고도 IoT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IoT 통합 가속화 및 출시 시간 단축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은 650개 이상이며, 모든 플랫폼이 인더스트리 4.0을 최적으로 지원한다고 주장합니다. IoT 솔루션을 구현할 때 필요한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IIoT 개발 키트와 올바른 IoT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시간을 들여 조사하고 필요한 작업을 미리 수행하면 나중에 구현을 간소화하고 구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