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미래 항공기 혁신: 차세대 항공기 엔지니어링 재구상

CO2 배출량 감소에 대한 필요성으로 전기화가 항공 산업의 주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기 추진 항공기, 수소 동력 항공기 같은 미래 항공기를 설계하려면 혁신적인 기술과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항공 엔지니어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살펴봅니다.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BSE) 접근법이 제조업체와 공급업체가 미래 항공기를 혁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합니다.

성능 엔지니어링을 위한 포괄적 디지털 트윈을 활용하고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사용해 작동 확인과 검증 작업을 용이하게 하며 분야 간 단절을 제거해 설계 복잡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전기화를 통해 차세대 항공기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방법 파악

본 백서에서 전기화와 관련된 기술 엔지니어링 과제, 즉 개발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는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본 백서에서는 구체적인 예를 통해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 접근법으로 항공기 열 관리와 전기 시스템 통합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방법론에서는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단절을 방지합니다.


항공기 성능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재구상

차세대 항공기의 중요한 성능을 구축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많은 주요 이해관계자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최종 설계 단계에 걸쳐 참여합니다. 이러한 이해관계자가 서로 간에 문서 기반의 정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단절되는 경우 통합된 동적 시스템 성능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확보하지 못합니다.

요약하자면, 동적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위한 확장 가능한 협업 도구를 통해 미래 항공기의 물리적 동작을 시뮬레이션, 최적화 및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짧은 동영상에서 통합 및 동적 성능 엔지니어링을 위한 디지털 트윈의 가능성을 알아보십시오.


제조업체는 최근 및 미래의 항공기 설계에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적용합니다. Airbus Helicopters 사례

제조업체가 기술을 구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아 고객 성공사례에서는 Airbus Helicopters의 Stéphane Amerio와 Frank Nicolas가 최신 헬리콥터의 연료 시스템 설계 주기를 앞당기기 위해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 접근법을 사용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고객 성공사례 보기


자세히 알아보기: 전기 항공기 추진이 설계 프로세스에 미치는 영향

항공기 설계에 전기 추진을 적용하면 설계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여러 개의 전기 모터가 기체에 분산되어 있는 혁신적인 개념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을 활용한 다수의 개념을 통해 단거리 또는 수직 이착륙(STOL 또는 VTOL)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기사, 새로운 전기 항공기 추진 시스템이 설계 프로세스에 미치는 영향을 읽어보십시오. 이 기사에서는 구체적인 예를 통해 새로운 설계로 인한 엔지니어링 복잡성을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현재 및 차세대 항공기의 성능 엔지니어링을 위한 더 많은 Simcenter 솔루션 살펴보기

오늘날의 공기역학적, 구조적, 시스템 선택이 미래의 항공기 성능을 정의하며 10년에서 40년에 이르는 항공기 프로그램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통합 디지털화 전략을 통해 항공기 프로그램을 가속화하고 엔지니어링 위험을 줄여 설계의 품질과 속도를 높임으로써 설계 주기 후반의 고비용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Simcenter는 포괄적 디지털 트윈 생성을 지원하는 풍부한 항공기 성능 엔지니어링 관련 통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