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중장비 내구성 및 구조적 통합

매우 혹독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기계 중 중장비는 아마도 구조적 통합 및 내구성 관점에서 설계하기 가장 까다로운 차량 유형일 것입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해 3D 시뮬레이션과 실제 데이터 수집 및 테스트 패키지용으로 완전히 통합된 CAE 솔루션을 통해 중장비 OEM이 어떻게 고품질의 신제품을 더 낮은 비용으로 빠르게 출시할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중장비를 위한 내구성 테스트

시뮬레이션이 제품의 설계와 수명을 검증하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실제 하중을 파악하는 데는 물리적 테스트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장 데이터 평가의 맥락에서 내구성 테스트는 데이터 수집 하드웨어, 데이터 수집 소프트웨어, 데이터 해석 소프트웨어 등의 요소로 이루어집니다.

Simcenter의 데이터 수집

현장 데이터를 수집할 경우 중장비 OEM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효율성이 높고 최적화된 고급 데이터 수집 시스템을 사용해 엔지니어와 운용자의 수고를 덜어주는 것입니다. Simcenter SCADAS RS를 사용해 데이터 수집 하드웨어 시스템을 설치하면 테스트 기반 엔지니어링을 위한 완전히 통합된 솔루션인 Simcenter Testlab 같은 PC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하드웨어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Simcenter RS Recorder App을 사용하면 운용자가 PC, 태블릿, 휴대전화 등 어떤 장치라도 무선 모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스마트한 운영체제는 자체적으로 자동 관리되므로 운용자는 기계의 구동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 예측을 위한 CAE 시뮬레이션

구조 해석은 시뮬레이션의 출발점입니다. 컴포넌트 어셈블리를 테스트할 경우 최적의 3D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CAD(Computer-Aided Design)와 CAE 도구를 연결합니다. 테스트를 위한 시뮬레이션은 중장비에서 흔히 그러듯 가상 테스트를 통해 실제 상황에서는 하기 힘든 테스트를 수행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emens Simcenter 3D는 중장비 제조업체에 종합적이고 완전히 통합된 3D 시뮬레이션용 CAE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