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Book

제너러티브 설계 및 다분야 설계 최적화의 이점을 실현하다

예상 소요 시간: 10분

최근 산업 기계 패러다임은 상당한 변화를 거쳤습니다. 오늘날 기계는 더 이상 전기 설계 및 소프트웨어 개발이 별도의 사일로에 존재하는 기계로써의 장비가 아닙니다.

다분야 설계 최적화 및 제너러티브 설계는 인간 엔지니어가 미처 떠올리지 못한 설계 아이디어로 기계 설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Siemens의 제너러티브 설계 소프트웨어는 간단히 제약 조건 세트만 설정해 토폴로지 최적화에서 생성된 알고리즘으로 한층 개선된 대안 설계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창의력의 가능성을 실현합니다.


설계 최적화, 제너러티브 설계 및 파셋 모델링으로 엔지니어 역량을 강화합니다!

본 eBook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만들 수 있었던 더 많은 설계 대안을 제시하는 협업식 설계 최적화 환경에서 제너러티브 설계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사용자는 컨셉트 설계와 상세 설계에서 이 기술을 적용하는 다양한 사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Siemens의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에서 파라메트릭, 다이렉트 및 파셋 모델링을 교차 사용해제너러티브 설계를 지원하는 데 주로 사용되는 CAD 애플리케이션과 특수 CAD형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발생하는 디지털 워크플로 내 충돌을 방지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여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오가며 3D 데이터, 메시 지오메트리, 경계 표현을 옮길 필요가 없어 지오메트리를 수정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설계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습니다.

협업식 설계를 활용해 요구사항에 가장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설계 초반에 다양한 설계 대안을 탐색합니다.

엔지니어는 협업식 설계 프로세스를 활용해 충족된 설계 제약 조건에 기반해 새로운 제품을 더 빨리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제너러티브 설계 엔지니어가 제약 조건 변동을 통해 구체화 해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최상의 설계를 좁힐 수 있는 빠른 결과를 생성하는 반복 프로세스입니다. 기업이 제품 출시를 앞당겨야 하는 압박에 직면하면서 이제 제너러티브 설계는 제품 개발에 필수가 됐습니다. 언제나 시간이 부족한 엔지니어는 최적의 설계가 아닌 타당한 최초 설계를 자주 선택합니다. 기업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엔지니어가 개발 프로세스에서 요구사항을 더 빨리 충족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설계를 찾을 수 있는 툴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발 프로세스에서의 제너러티브 설계

큰 틀에서 보면 제너러티브 설계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이는 정해진 수의 제약 조건에 맞춰 여러 설계 대안을 자율적으로 생성하는 CAD 애플리케이션 기능입니다. 이 작업은 엔지니어의 지침이나 개입 없이 수행할 수 있어 엔지니어는 다른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Lifecycle Insights 애널리스트 Chad Jackson이 작성한 e-book을 다운로드 해 제너러티브 설계와 통합된 파셋 모델링으로 독보적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