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식음료 추적 가능성 솔루션

블록체인은 탈중앙화된 흥미로운 기술로, 트랜잭션 비용과 시간은 줄이고 프로세스의 투명성과 보안, 효율성은 높이는 방식으로 식품 공급망과 소비자의 신뢰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식음료 제품은 이제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밭에서 주방까지,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투명하게 추적이 가능합니다. 본 백서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해 식음료 업계의 완전한 추적 가능성을 확보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제품 다양성과 공급망 투명성을 요구하는 식음료 소비자

소비자의 관심이 바뀌고 규제가 증가하며 전 세계적인 경쟁이 심화함에 따라, 전 세계 공급망은 더욱 복잡해지고 식품 안전 표준은 높아졌으며, 더 많은 신뢰도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기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자원의 산지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추적하고 품질을 보증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다양성은 물론 신뢰를 쌓는 데 필요한 보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에 저장된 IoT 데이터로 투명한 공급망 구축

Siemens가 어떻게 블록체인과 IoT 운영체제인 MindSphere를 사용해 식음료 공급망에서 완전한 추적 가능성을 실현함으로써 막대한 비용을 절감하고 재고 보유, 중개 비용, 사기 방지, 리콜 등을 개선하며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를 주도하는지 알아보십시오.

공급업체, 유통업체, 제조업체가 데이터를 수집해 블록체인에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MindSphere IoT 시스템

지능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통해 리콜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 유통업체, 제조업체는 개방형 클라우드 기반 MindSphere IoT 시스템을 사용해 운송 및 제조 사슬의 모든 단계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Siemens 블록체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생산분이나 생산일로 리콜의 범위를 좁혀 결과적으로 오염된 식품이 슈퍼마켓에 유입될 위험뿐 아니라 이유 없는 리콜로 인해 발생하는 불필요한 노력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품 안전 및 해산물 공급망의 투명성에서 오는 이점을 강조한 블록체인 및 IoT 데이터 고객 성공사례

실제 고객 성공사례에서 지능형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리콜을 방지하고 품질을 관리하며 고객이 기대하는 투명성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추적 가능성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살펴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