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전자 제품 제조: 시스템-어셈블리 시뮬레이션

공유하기

Industry 4.0, 스마트 제조 및 제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전자 제조 비즈니스에 어떤 이점을 제공할까요?

전자 기기 제조사는 Industry 4.0 및 시뮬레이션 툴의 도움으로 다양한 제품 버전을 생산하고 예측하기 점점 더 어려워지는 주문량 배치 크기와 변동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이라는 단어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작동이나 실시간 프로세스 작동을 컴퓨터에 기반해 모델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면 엔지니어링 및 산업 조직에서 시뮬레이션이 널리 사용되는 이유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은 실제 프로세스나 시스템을 모방해 전문가가 제어된 환경 내에서 관심사인 프로세스나 시스템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조 시뮬레이션을 사용해 전자 어셈블리 제조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생산 최적화: 제조에서의 프로세스 최적화:

본 백서는 중국 난징에 있는 전자 어셈블리 공장에서의 여러 제조 시뮬레이션을 설계하고 구현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 공장에는 표면 실장 라인 6개와 상당히 높은 수준의 제품 혼합과 여러 버전이 있으며, 대량 생산이 필요합니다. 또한 ICT (집적 회로) 및 시스템 테스트, 수동 조립 라인, 소프트웨어 로딩 스테이션, 박스 빌드 셀, 포장 및 라벨링, 배송 및 애프터 마켓 서비스 및 창고 수리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이 공장은 전자 제조에서 제조 시뮬레이션의 효율성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이상적인 곳입니다.

본 백서에서는 사용 사례, 사용 방식,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되는 핵심 성과 지표 (KPI), 생산 변경 사항 및 이론적 시뮬레이션과 실제 결과를 설명합니다. 또한 판매 평가 및 추정 검증과 같은 추가 사용 사례에서 공장 및 프로세스 디지털 트윈을 사용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공장에서 시뮬레이션을 사용해 처리량과 비용을 최적화 해 자사 디지털화 여정을 한 단계 진일보시킬 수 있는 방법의 예로 사용할 수있는 결과도 소개합니다.

전자 어셈블리 제조란 무엇일까요?

전자 어셈블리 제조는 다른 많은 이산형 산업과 거의 비슷한 프로세스를 따릅니다. 그러나 전자 제품 제조사는 수익 창출 주기가 짧아 제품을 훨씬 빠르게 출시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제조에서 시뮬레이션을 사용하면 기업이 제조 병목 현상을 파악하고 처리량을 늘리며 직간접 노동 최적화와 같은 비용 절감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고 수준을 관리하고 신규/기존 생산 라인과 시설의 예상 성능을 검증합니다. 제조사는 제조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구현해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추가 교대나 인력 투입으로 얼마나 많은 추가 처리량을 얻을 수 있나? 셀, 스테이션 등을 추가하면 얼마나 많은 추가 성능을 얻을 수 있나? 자재 배송 경로가 스테이션 X 또는 라인 Y에 이상적인가?

제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자 제품 제조에서 대부분의 공장 시뮬레이션은 Microsoft Excel 스프레드 시트 소프트웨어 모델과 일부 소프트웨어를 조합해 수행하며, 제한적인 시나리오 연구를 추진하는 경향이 있는 동적 시스템 계산의 복잡성을 지원합니다. 제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해 제조사는 쉽게 설계하고 테스트 할 수 있는 대체 전략 (시나리오)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으며, 그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웨이브 솔더링 기계의 용량 시뮬레이션. 2) 물류 재료 흐름 시뮬레이션. 3) UV 코팅 로봇 자동화. 예를 들어 웨이브 솔더링 기계용으로 개발되고 테스트 된 모델은 이제 생산 계획 및 예측 뿐만 아니라 일일 계획 회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