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Book

E/E 시스템을 통한 자율주행차 개발 과제 해결

예상 소요 시간: 10분

소비자는 ADAS(Advanced Driver-Assistance Systems,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능과 높은 수준의 자율성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더 스마트하고 연결성이 높은 차량을 원합니다. 기술을 더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구현하려면 다수의 연결된 하드웨어 중복, 센서, 디스플레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와이어 하네스가 복잡해지고 커집니다. 기존 차량 아키텍처의 급진적인 변화 및 E/E 시스템에 대한 차량의 의존도 증가로 인해 AV(자율주행차) 개발에는 완전한 통합 시스템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올바른 도구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신속하게 대처하고 기존 차량 개발 프로그램을 재검토해야 합니다.

자율주행차 개발의 복잡성 해결

신기술의 급속한 도입으로 소프트웨어와 전기 및 전자 시스템이 차량에서 하드웨어의 기존 역할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에 있어 E/E 아키텍처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으며 증가하는 복잡성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강력한 통합 E/E 시스템 개발 도구가 필요합니다. E/E 아키텍처를 핵심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자동차 업계의 혁신 환경에 적응하려면 강력한 디지털 스레드만이 제공할 수 있는 더 높은 수준의 자동화, 협업, 통합이 필요합니다. Siemens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 복잡한 기술로 인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아키텍처 정의에서 전기 시스템 설계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이르기까지 모든 중요한 기술 분야에 대한 완전한 자율주행차 솔루션 세트를 제공합니다.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위한 E/E 시스템 사용

기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려면 자율주행차 개발의 모든 측면과 정교한 E/E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는 포괄적 모델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E/E 시스템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Siemens 차세대 소프트웨어를 통해 차량 E/E 시스템의 설계, 제조, 서비스 전반에 걸쳐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혁신 플랫폼을 구현하면 다중 영역 엔지니어링 팀이 시스템온칩(System-on-Chip) 설계에서 전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전반의 시스템 통합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Siemens의 포괄적 솔루션은 디지털 스레드를 통해 연결된 다중 영역 시스템 모델링을 제공하여 제조업체가 모든 복잡한 프로세스를 연결하고 시장이 요구하는 미래 자동차를 더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E 아키텍처를 통한 제품 품질 및 개발 강화

통합된 협업 엔지니어링 환경 내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차량 네트워크 및 전기 시스템을 가상으로 검증하고 확인하십시오. 제조업체는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엔지니어링을 넘어 제조 및 서비스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Siemens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제공하는 다양한 수준의 AV 시스템 가상 모델을 통해 더 빠르게 최적화된 설계를 생성하고 검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급 분석 기능, 더 높은 수준의 자동화, 향상된 협업, 가상 검증, 확인을 통해 개발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제어하여 전 세계 고객이 만족할 만한 실행 가능하고 안정적인 자율주행차를 제작하십시오. 지금 혁신을 추진하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