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전기차 내장 소프트웨어 개발 과제 극복

예상 소요 시간: 29분

운송 산업이 전기화되면서 엔지니어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는 안전하고 편리한 시스템을 설계해야 하는 큰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EV(전기차) 파워트레인 시스템의 6가지 컴포넌트는 모두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 및 안전과 더불어 여러 아키텍처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충전 프로토콜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기 파워트레인 시스템용 EV 내장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으로 인해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개발 시 직면하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특화된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하여 EV 내장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완벽한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EV용 내장 소프트웨어의 아키텍처, 안전, 보안 문제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차량이 도로에서 안전해야 한다는 것이며, 고전압 컴포넌트의 도입으로 EV의 안전 요구사항은 더욱 엄격해졌습니다. 최신 차량이 여러 진입점이 있는 고도로 정교한 전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긴밀하게 연결됨에 따라 EV는 랜섬웨어, 악성 프로그램 또는 DDoS 공격과 같은 사이버 위협에 취약해져 개인 데이터와 결제 정보가 위험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ECU(전자 제어 장치) 개발자들은 새로운 아키텍처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는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충전기와 충전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으므로 ECU는 개발 시 통신 스택을 사용해야 하며 EV는 도로에서 사용 가능한 EVSE(EV 공급 장비)와의 호환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통합 E/E 시스템 개발을 통한 하드웨어 종속성 감소

EV 시스템의 복잡성과 더불어 모든 EV 컴포넌트는 전반적인 시스템 안전에 대해 지정된 ASIL(자동차 안전 무결성 수준)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멀티컨트롤러, 멀티코어를 지원하는 AUTOSAR 스택, AUTOSAR BSW가 이에 매우 유용합니다. AUTOSAR는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대표적인 표준입니다. 모든 주요 자동차 OEM 및 대부분의 Tier 1 공급업체는 AUTOSAR 표준을 개발하는 데 참여합니다. 생산성이 입증된 Siemens의 완벽한 솔루션은 하드웨어 종속성을 줄이면서 소프트웨어 통합, 테스트 및 해석을 위한 AUTOSAR 인식 환경을 지원합니다.

멀티코어 솔루션이 EV 내장 소프트웨어 설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오늘날 미래의 첨단 자동차 제품을 제공하려면 첨단 통합 E/E 시스템 개발 도구가 필요합니다. Capital VSTAR의 멀티코어 솔루션은 EV 내장 소프트웨어 설계의 성능 및 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데 특히 유용한 소프트웨어 배포를 지원합니다. 오늘날 전기차를 구동하는 고성능 ECU를 실행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함에 있어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완벽한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 멀티코어 아키텍처의 소프트웨어 배포 기능

  • 차량 내부 및 V2G 통신 보호

  • 기능 안전 요구사항의 신속한 배포

  • 새롭고 개선된 충전 프로토콜의 신속한 도입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