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Book

전자 산업의 제품 혁신 플랫폼 및 디지털 제조 기술

오늘날의 전자 장치는 복잡하며 기계, 전기, 전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등 여러 분야의 설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혁신과 기술이 이러한 변화를 지속적으로 주도하고 가속하면서 이러한 제품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제조 플랫폼의 이점

많은 첨단 기업이 이러한 과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MEIP(Manufacturing Enterprise Innovation Platform)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엔드 투 엔드 라이프사이클의 전체 활동을 활성화하고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영역별 플랫폼의 특정 구성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기술 지식을 사용하고 명확하고 간결하며 올바른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행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장된 엔드 투 엔드 기업 지원은 단순히 제품 개발에서 제조로 BOM 항목을 이전하는 것 이상입니다. 최신 제품은 기계, 전자, 소프트웨어 등 여러 영역에서 생성된 많은 개체(예: 부품 및 하위 시스템)로 구성되며 여러 분야에 걸쳐 상호 종속성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산 속도 향상, 출시 시간 단축, 변화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

경쟁력 있는 제조업체는 완전히 통합된 정보 흐름과 매우 유연한 프로세스가 필요하며 제품 및 시장 변화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개방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된 통합 확장 기업 가치 사슬을 구현하면 생산 속도를 향상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글로벌 시장 및 지역 시장의 변화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계가 완료되어 제조 단계로 이전되는 프로세스 후반이 아니라, 제품 엔지니어링 초기에 시작하는 계획 및 일정 수립 단계에서 보다 원활하게 협업해야 합니다. 아울러 더 엄격한 회사 표준과 모든 해당 규정을 준수하면서 기업 IP, 전문 지식 및 교훈을 활용하고 재사용해야 합니다.

전자제조기업, 복잡성을 경쟁우위로 전환

생존하려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오늘날의 복잡하고 스마트하며 연결된 제품에 적응하려면 제조업체가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확장된 기업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강화하고 가속화해야 합니다. 복잡성 관리를 경쟁 우위로 전환하는 기업이 성공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발, 제조, 서비스를 아우르는 MEIP를 구축하고 개방된 가치 사슬 에코시스템을 조성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PLM 컨설팅의 글로벌 리더인 CIMdata에서 제작한 새로운 eBook을 다운로드하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