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다층적 보안 접근 방식과 방화벽 구성을 통해 연결된 자동차 보호

예상 소요 시간: 33분

오늘날 차량에는 이 시대의 가장 정교한 기계보다 더 많은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연결, 전동화, 자율 주행이라는 거대한 흐름 속에 자동차 소프트웨어 콘텐츠의 관련성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으며, 소프트웨어의 복잡성과 연결성으로 인해 자동차가 보안 위협에 더욱 취약해졌습니다. 이처럼 제기된 위협에 대응해 전 세계의 정부는 자율 주행 차량의 책임을 법제화하고 있습니다(예: 2017년 미국 자율 주행법). 자동차 산업은 사람들이 커넥티드 카를 신뢰하기에 충분히 믿음직스럽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 백서에서는 차량의 전반적인 안전 및 신뢰성 뿐 아니라 차량 보안에 대한 다층적 접근 방식의 필수 구성요소인 방화벽에 대해 알아봅니다.

보안 위협에 대한 방화벽 구축을 통해 차량 보안, 안전, 안정성 확보

보안은 경쟁력 있는 제품이 아니라 커넥티드 카가 작동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며, 방화벽은 다층적 보안 접근 방식에 반드시 필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전체적인 보안 정책은 모든 수준 또는 사용을 기준으로 한 수준에서 이루어지는 예방에 적용되어야 합니다. 방화벽이 포함된 네트워크 레이아웃은 외부 세계에서 유입되는 악성 데이터로부터 내부 네트워크를 지켜줍니다. 또한 네트워크 내부에서 생성된 잠재적인 악성 데이터로부터 외부 세계를 지켜주기도 합니다. 방화벽은 자동차 내부의 네트워크 부분을 보안할 수 있으므로 특정 ECU가 공격을 당하더라도 네트워크의 보안 부분에 있는 ECU의 약한 부분을 악용할 수 없게 됩니다.

여러 방화벽 설계 고려 사항과 조기 감지, 구성 가능성, 표준화가 최종 설계 고려사항에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려면 백서를 다운로드하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