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복합재 시장 현황

복합재는 무게를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키며 소유 비용을 낮춰 많은 기업이 제품을 차별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왔습니다. 한편 복합재 사용은 기업이 수익성을 유지하면서 과도한 엔지니어링 없이 성능 요구사항을 달성하는 데 사용되는 복합재 양을 최적화할 수 있는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 과제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복합재 사용 증가

복합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수 뿐만 아니라도 사용되는 복합재의 양도 증가할 것입니다. 향후 15년간 복합재를 사용하는 기업은 그 양이 고급 및 중급 제품 모두에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복합재를 사용해 기회 실현

제품 성능 개선은 연비 향상, 제품 안전성 향상에 이어 제품 경량화에 필요한 중요한 목표입니다. 이는 기업이 복합재를 차별화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제품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하는 핵심적 방법임을 보여줍니다.

복합재 사용에 따르는 과제

제조 문제는 비용을 유발시키는 가장 큰 요인이며, 생산 속도 저하, 자재 낭비 및 스크랩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복합재 비용과 엔지니어링 문제이며, 그 영향은 비슷합니다. 엔지니어링 문제로는 설계 엔지니어와 제조 간 잘못된 의사소통, 제조 문제에 대한 의사소통 부족, 설계와 분석 간 재료 엔지니어링 문제, 과도한 엔지니어링 등이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은 곧 제조 문제 해결로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여러 그룹 간 의사 소통을 향상시키고 엔지니어에게 한층 향상된 제조 인사이트를 제공하면설계 의사 결정과 생산이 개선되며 불량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면 재료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