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자동 변속기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클러치 저더 방지

클러치 저더는 잠금 중 클러치 구성요소의 그립과 미끄러짐으로 인해 발생하며, 주행 중 불편함을 초래하는 원인이 됩니다. 네 가지 프로세스 단계에서 자동 변속기 설계 시 클러치 저더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소형화된 엔진에서는 자동 기어박스의 토크 컨버터 클러치 메커니즘이 가능한 빨리 잠깁니다. 이 메커니즘은 낮은 엔진 속도에서 더 높은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운전자의 불편함을 유발하는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imcenter 엔지니어는 새로운 자동 변속기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저더 현상의 발생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본 백서는 저더 없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네 단계를 설명합니다.


자동 변속기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클러치 저더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Simcenter 엔지니어는 다 년간의 엔지니어링 경험을 바탕으로 자동 변속기 설계를 최적화하기 위한 4 단계 프로세스를 개발했습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실험 데이터 획득
  2. 자동 변속기 설계 모델링
  3. 자동 변속기 모델을 전체 차량 모델에 통합
  4. 모델에 대한 정확한 감도 연구 수행

지금 백서를 다운로드 해 이 4 단계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Simcenter 우수 사례를 자동 변속기 설계 프로세스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MBD (모델 기반 개발) 방식을 적용해 NVH 성능 평가의 경계를 넓힙니다.

자동 변속기의 NVH 성능을 초기에 최적화하면 엔지니어의 시간과 노력을 대폭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속기가 전체 차량에 통합되는 이후 단계에서 NVH 문제가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는 워크로드를 프로토타입 테스트 단계에서 시스템 시뮬레이션 단계로 전환하고, NVH 문제 해결이 미뤄질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모델 기반 개발 (MBD) 방식은 운전자 입력부터 대상 평가, 컨셉트에서 전체 차량 검증에 이르는 차량 NVH 성능 최적화의 경계를 넓힙니다. 이 방식은 클러치 저더 문제 뿐만 아니라 쿵쿵거리는 소음, 덜컹거리는 소리, 팁인/팁아웃 또는 엔진 start/stop 진동, 전기 모터 토크 리플 및 기타 많은 NVH 및 음향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BD는 자동차 OEM 및 공급업체가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이면서 여러 차량의 아키텍처와 변형을 더 잘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온-디맨드 웨비나를 시청해 모델 기반 개발 방식이 NVH 성능 평가의 경계를 어떻게 확장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파워트레인의 NVH 및 음향 성능을 최적화하는 더 많은 솔루션

저더 현상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대해 알고 싶으십니까? Simcenter는 엔지니어가 기존 파워트레인의 NVH 및 음향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Simcenter 웹 사이트를 검색해 수동 변속기 및 자동 기어박스 구성요소와 전체 시스템,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등의 NVH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찾아보십시오.

기존 파워트레인을 위한 NVH 및 음향 페이지로 가기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