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자율 주행 자동차에 사용되는 기술: 감지-사고-행동 하드웨어 검증

읽는데 소요되는 시간: 33분

공유하기

자율 주행 자동차 감지-사고-행동 (sense-think-act) 하드웨어 검증 가속화의 중요성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에 중요한 기능을 보장하려면 새로운 개발 패러다임과 엔지니어링 방법이 필요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중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능 개발 시 따르는 과제를 살펴보고, 이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 구성요소를 설명합니다.

  • 감지-사고-행동 모델을 소개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통합해 성능 검증을 자동화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기술을 사용해 모든 기상 상황과 도로 여건에 맞는 올바른 방법론을 배포하고 360도 비전을 달성합니다.
  • E/E 아키텍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제어 알고리즘의 설계 및 실시간 검증을 통해 자율 주행 자동차 기능의 안전성과 안전한 작동을 보장합니다.

자율 주행 차량 기능에 중요한 하드웨어 검증 가속화

자율 주행 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에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최근 운전자 지원, 능동적 안전 기능과 같은 일부 기능이 차량에 탑재되기 시작했지만,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로 나아가는 다음 단계는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이제 자동차가 운전자로부터 제어를 넘겨 받고 소프트웨어가 기계적 요소보다 더 중요해 지는 중요한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심각한 시사점을 가지며, 특히 차량 설계 방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안전에 중요한 감지-사고-행동 기능과 하드웨어 검증을 보장하려면 새로운 개발 패러다임과 엔지니어링 방법론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