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항공기 구조 설계 및 해석

화석 연료로 구동되는 항공에서 여러 에너지 운반체와 아키텍처를 갖춘 차세대 항공기로 전환하는 것은 엄청난 도전이나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이를 추진해야 합니다. 미래의 기체에는 하이브리드 전기 및 수소 추진 시스템과 같이 현재 기술에서 상당히 발전된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엄청난 변화는 오늘날의 단절된 도구와 팀의 프로세스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비행 물리학, 항공기 구조 설계 및 해석 및 테스트 팀 간의 훨씬 더 긴밀한 통합이 필요합니다.

지속 가능한 항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엔지니어링 팀 간에 사일로를 해소해야 합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지속 가능한 항공을 위한 기체 설계

지속 가능한 항공을 구현하려면 전통적인 기체 설계 방법을 조정해야 합니다. 엔지니어는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 수소 추진 시스템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합하여 미래의 기체를 설계해야 하며 항공 분야에서 아직 달성하지 못한 새로운 구성과 성능 범위를 탐색해야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구성을 사용하려면 항공기 수준에서 설계 매개변수 및 성능을 예측하고 이를 파트너 및 인증 기관과 공유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이 필요합니다. 기체 설계, 통합, 확인 및 검증을 위한 가상 플랫폼을 통해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비행 및 지상 테스트를 확장하고 상호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항공기 구조 설계 및 해석 워크플로에 미치는 영향

항공기 구조 설계 및 해석 워크플로에 대한 영향을 관리하려면 항공기 제조업체는 오늘날 단절된 도구 및 팀의 프로세스에서 비행 물리학, 구조 설계 및 해석 및 테스트 팀 간의 훨씬 더 긴밀한 통합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다음 영역에서 개선이 필요합니다.

  • 기체 구조 설계 및 해석 모델의 동시 생성

  • 예비 계수 계산 프로세스에 대한 보다 효율적이고 추적 가능한 부하

  • 시뮬레이션 팀과 테스트 팀 간의 보다 긴밀한 협업

  • 신속한 응력 방법 생성 및 활용 도구 상자

연결된 기체 구조 설계 및 해석 접근 방식

지속 가능한 항공의 발전을 실현하는 커넥티드 기체 구조 설계 및 해석 접근 방식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새로운 기체 구성을 만들고 검증하려면 항공기 수준에서 최상의 설계 매개변수와 관련 성능을 예측할 수 있는 광범위한 다분야 최적화 기능이 필요합니다. CAD(Computer-Aided Design) 모델은 혁신적인 제조 개념도 고려하여 많은 어셈블리 또는 하위 어셈블리 변형의 효율적인 생성과, CFD(전산 유체 역학), 공기 탄성, 구조 및 응력 확인 해석에 대한 소비를 지원하도록 제작되어야 합니다.

기체 구조 설계 및 해석을 위한 Simcenter

Siemens는 기체 설계 및 해석 프로세스의 속도를 크게 높이는 전용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엔지니어는 Simcenter를 사용하여 하중 경로 계산을 위한 구조 설계 및 FEA 모델과 피로 및 손상 공차 해석을 위한 로컬 모델을 동시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Simcenter를 통해 설계, FEA 또는 재료 데이터베이스에서 정보를 연관적으로 소비하는 해석 응력 계산을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