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항공기 지상 진동 테스트

항공기 구조 역학 테스트의 효율성 향상

항공기 GVT(지상 진동 테스트)는 감항 인증 프로세스의 주요 단계입니다. GVT를 통해 전체 항공기 구조에 대한 실험적 진동 데이터를 얻어 구조 동적 모델을 검증하고 개선합니다. 모델은 플러터 거동을 예측하고 안전에 중요한 비행 테스트를 계획하는 데 사용됩니다.

본 백서에서는 최단 시간 내에 광범위하고 통찰력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감항 인증 프로세스를 가속하는 몇 가지 기술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면 엔지니어가 결과의 정확성을 저하하지 않으면서 GVT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항공기 지상 진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방법

제한된 항공기 가용성을 고려할 때 기한이 매우 촉박한 상태의 엔지니어는 더 빠르고 보다 효율적이며 항공기 동작에 더 나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지상 진동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적시에 테스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까?

본 백서 효율적인 항공기 지상 진동 테스트에서 다음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 FE(유한 요소) 모델을 테스트 준비에 통합하여 테스트 설정 시간을 줄입니다.

  • 적절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하여 테스트 설정을 효율적으로 검증합니다.

  • 전체 범위의 가진 신호를 활용하여 측정 속도를 높입니다.

  • 신속한 데이터 처리의 이점을 활용하고 모달 매개변수를 더 빠르고 쉽게 추정합니다.

  • 완전한 신뢰를 바탕으로 기체의 FE 모델을 업데이트합니다.

백서에 설명된 주제에 익숙하지 않으십니까? 지식 기반 문서 항공기 지상 진동 테스트 및 플러터 해석을 읽고 처음부터 시작하십시오. 이를 통해 기본 사항을 파악하고 더 자세히 배울 수 있습니다.

차세대 항공기의 감항 인증

배출량 감소에 대한 엄격한 규정으로 인해 차세대 항공기의 감항 인증이 더 복잡해집니다. 예를 들어 복합 재료를 사용하는 혁신적인 항공기 아키텍처와 경량 구조는 항공기 구조 역학 성능에 불확실성을 초래합니다.

전기 추진 시스템은 혁신적인 VTOL(수직 이착륙) 항공기 구성과 새로운 도심 항공 모빌리티 개념에 더 큰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설계는 성능을 검증하고 조정하는 데 필요한 워크로드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시간이 제약됩니다. 엔지니어는 항공기 구조 역학 성능에 대한 경험과 데이터가 부족한 상태에서 프로그램 기한을 맞춰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GVT 및 효율적인 항공기 구조 역학을 위한 Simcenter

Simcenter는 GVT 외에도 효율적인 항공기 구조 역학 테스트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Simcenter 테스트 솔루션은 광범위한 시행착오 테스트와 시간 소모적인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첨단 모달 매개변수 식별 방법을 사용하면 문제의 근본 원인에 집중하고 구조적 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충격 테스트에서 대규모 모달 조사에 이르기까지 구조 역학 테스트를 통해 광범위한 진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조 역학 테스트를 위한 Simcenter에서 광범위한 최첨단의 Simcenter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