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항공우주 전기 시스템 설계 및 통합

예상 소요 시간: 24분

전기 시스템 설계 및 통합은 항공우주와 방위 산업의 엄청난 잠재력을 '활용'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최첨단 와이어 하네스 시스템 엔지니어링이 가져올 모든 변화와 성능을 수용해야 할 때입니다.

백서 전기 시스템 설계 및 통합: 항공우주 분야의 복잡성 증가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방법 을 다운로드해 하네스 설계 및 항공기 E/E 시스템 개발의 미래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항공우주 와이어 하네스 설계

와이어 하네스 및 관련 시스템은 미래를 위한 여정의 일부입니다. 배선은 항공우주 분야의 미래 혁신을 상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주제가 아닐 수도 있지만, 아직 두드러지거나 진가를 인정받지 못하는 와이어 하네스 설계를 통해 앞으로 실현될 바로 그 시스템을 제어하고 작동하게 될 것입니다.

설계 프로세스는 까다롭고 전체 프로그램 일정과 예산, 특히 하네스 팀에 상당한 부담을 줍니다. 개발 프로세스의 기본 사항 및 핵심 요소를 이해하고 프로그램 계획 시 설계 성숙 과정에서 불가피한 반복 작업을 고려하면 성공을 향한 여정을 효과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 와이어 하네스 개발의 핵심 요소

본 백서에서는 계획, 하네스 콘텐츠 설계, 설치 고려 사항을 비롯해 복잡성이 증가하는 환경에서 항공기 와이어 하네스 개발의 핵심 요소에 대해 논의합니다. 성공을 위한 필수 구성 요소에는 고급 E/E 시스템 설계 도구 및 방법론이 포함됩니다.

모든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은 설계 목표, 제작 비용, 비행 테스트 일정과 같은 경쟁 목표를 균형 있게 조정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긍정적인 시장 차별화를 제공하는 고객 만족도, 성능 특성 및 운영 비용 역시 중요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충족하려면 전체 프로세스에 걸쳐 복잡한 균형 조정 작업을 수행해야 하며, 결과적으로 항공기의 형식 인증이 필요합니다. 불가피한 상황을 이해하고 계획하고 대비하면 기대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팀은 향후 과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할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 와이어 하네스 설계의 복잡성 관리

최신 전기 설계 도구를 사용하면 실시간 대화형 설계 검사 및 예비 분석을 지원하여 항공우주 와이어 하네스 설계의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 및 방위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플랫폼의 전기 콘텐츠가 10배 증가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이로 인해 통제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합니다. 설계가 완료되면 고유한 컴포넌트 파트 번호의 수가 수백 개까지 증가하고 하네스 시스템 전체에서 수천 번 반복될 수 있습니다. 이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은 전반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하며, 최신 설계 도구를 사용하면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급 항공기 E/E 시스템 개발

항공우주 및 방위 분야에서 설계 프로세스 도중에 변경되는 대부분의 사항이 전기 하네스 설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기에는 컴포넌트 위치 변경, 시스템 통합 또는 이전에 배치된 하네스를 방해하는 기타 추가 사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날 E/E 시스템 콘텐츠 증가로 인해 배선 및 하네스 콘텐츠가 늘어나면서 하네스 개발이 복잡해지고 변경 관리의 어려움이 가중되어 기존의 분리된 설계 도구 및 방법으로는 더 이상 감당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트윈과 같은 디지털 기술은 이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기 설계자의 도구에는 하네스 라우팅 경로, 설치 및 지원 요구사항, 허용되는 신호 유형, 전압 강하 분석, 전류 및 부하 분석, 안전 분석, 환경에 따른 재료 선택 등을 관리하는 데 더 많은 권한이 필요합니다. 이제 그 어느 때보다 고급 항공기 E/E 시스템 개발에 설계 도구를 연결해 기능과 관리 데이터의 규모를 확장해야 합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