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적층 제조를 구현하여 혁신 추진

예상 소요 시간: 4분
스웨덴의 가스 터빈은 생산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기술 발전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무엇이든 인쇄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3D 기술의 세계에서는 가능합니다. 적층 제조라고도 알려진 3D 프린팅을 사용하면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동차를 비롯한 거의 모든 것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적층 제조는 다양한 혁신 기술을 사용해 레이어를 겹겹이 쌓는 방식으로 부품을 생산합니다. 3D 프린팅을 구현하는 많은 이점 중 하나는 비용이 많이 드는 주조 및 가공된 툴링이 필요하지 않아 전반적인 제조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 백서에서는 스웨덴, 핀스퐁에서 가스 터빈을 생산하는 전반적인 프로세스에서 이루어진 기술 발전에 관해 알아봅니다.

3D 프린팅의 이점을 보여주는 스웨덴, 핀스퐁의 Siemens 시설

적층 제조는 보다 비용 효율적인 생산을 통해 고객이 부담하는 비용을 낮추는 방식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제시합니다. 스웨덴의 오래된 도시인 핀스퐁의 경사진 언덕에서 이루어지는 생산의 자동화는 3D 프린팅의 혁신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Siemens는 적층 제조 생산 기계의 수가 증가하여 주문형으로 예비 부품을 생산하고 새로운 터빈의 부품을 인쇄하며 클라우드와 디지털 트윈을 통해 프린팅 및 작업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업계 리더가 방문해 차세대 산업 생산의 실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핀스퐁을 모델 시설로 만들고자 합니다.

적층 제조를 사용하여 전반적인 생산 프로세스 개선

적층 제조는 부품의 생산 프로세스 및 복구를 혁신합니다. 혁신적인 설계와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술, 혁신 및 효율성이 보장되어 이전에는 프로세스의 시행착오적 특성으로 인해 리드 시간이 길게 걸렸던 부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적층 제조는 최종 제품의 무게와 전력 소비, 재료 사용을 줄여 대부분의 산업과 프로세스에 적합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생산에 필요한 재료의 양이 감소하여 비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이는 모든 제조 기업에서 반길 상당한 이점입니다.

본 백서를 다운로드해 전 세계의 업계가 이처럼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임직원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