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서울, 11 December 2012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 벤틀리 시스템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12년 12월 11일, 서울 – 세계적인 산업 자동화 기업인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Siemens Industry Automation Division)와 벤틀리 시스템즈(Bentley Systems)는 설비 라이프 사이클 설계용 정보 모델링을 기반으로 제품 설계와 생산 프로세스 설계 통합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지능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설비 인프라 구축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우선 대상으로는 자동차와 개별 제조 분야가 선정되었다.

이제까지 정보기술의 개방성을 추구해온 두 회사는 우선 공장 레이아웃을 위한 파일 포맷 및 컨텐츠의 공유 시스템 구축, 작업 절차 통합, 프로세스와 레이아웃 통합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장기적으로 양사는 지멘스의Teamcenter(팀센터)와 벤틀리의 ProjectWise(프로젝트와이즈) 소프트웨어 간 호환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Teamcenter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소프트웨어는 생산성 극대화 및 글로벌 활동 간소화를 이루면서 점점 복잡해지는 제품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즉, 이를 사용하면, 제품 기획과 개발, 제조와 지원 공정에 이르는 과정에서 적시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를 결정을 내릴 수 있다.

ARC 컨설팅 그룹의 PLM 담당 애널리스트 딕 슬랜스키(Dick Slansky) “ARC 컨설팅 그룹은 장비 설계 정보와 공장 설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지지해 왔다”고 말하고, “지멘스와 벤틀리간의 전략적 제휴는 AEC및 인프라 설계/개발 정보 솔루션을 토대로 디지털 장비 설계와 제조 공정 정보의 통합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확신한다. 특히, 지멘스의 설계/개발 솔루션인 Teamcenter, NX, Tecnomatix와 벤틀리의 ProjectWise(프로젝트와이즈), MicroStation(마이크로스테이션), AssetWise(에셋와이즈)간 개방적 상호 호환을 가능케 할 것이다. ARC는 이번 협력이 모든 산업계에 미칠 전반적인 혜택을 보다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그 진행 과정을 계속 주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 CEO 안톤 후버(Anton S. Huber)는 “우리는 힘을 합해 기존의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단일화 되고, 통합된 제품 생산 라이프사이클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이는 효율성을 높여 사용자들에게 한 단계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오늘날 장비 또는 공장의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최적화 기회를 활용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는 기획과 엔지니어링을 비롯해 운영, 관리, 확장과 현대화의 전 과정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공장 라이프사이클에 확대 적용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있어 벤틀리 시스템즈이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벤틀리 시스템즈 CEO 그레그 벤틀리(Greg Bentley)는 “벤틀리는 OPEX와 CAPEX에 이르기까지 자산성능관리를 재정의하는데 성공했으며, 이제 프로젝트와 자산 라이프사이클의 통합에 영향을 주는 정보 이동성 기술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지멘스가 제품과 제조 공정 라이프사이클을 통합하는 가운데 디지털 공장이 우리의 통합 노력의 가장 이상적인 첫번째 적용대상이 될 것이다. 벤틀리와 지멘스의 협력으로 고객들은 제조 공장의 시공과 준비 과정을 앞당기고, 생산 시작을 가속화하며, 설계, 건설 및 운용 비용을 절감하여 공장의 운영 및 에너지 사용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확신한다. 또 벤틀리의 새로운 Ivara EXP 자산 성능관리 소프트웨어 등 최고의 자산 성능, 신뢰성 및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자산 라이프사이클 정보 관리 소프트웨어인 AssetWise(에셋와이즈)가 더 큰 가치 창출을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bentley.com또는 www.siemens.com/autom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 시스템즈 소개

벤틀리(Bentley Systems,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엑스톤)는 건축설계사나 엔지니어, 건설자와 소유운영업체에게 인프라 지속성을 높이는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에 주력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벤틀리는 고성능 지능 인프라를 위한 통합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정보 모델링을 극대 사용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벤틀리의 솔루션은 인프라 설계 및 모델링을 위한 마이크로스테이션(MicroStation) 플랫폼, 인프라프로젝트팀 협력과 협업을 위한 프로젝트와이즈(ProjectWise) 플랫폼, 인프라 자산 운영을 위한 에셋와이즈(AssetWise) 플랫폼을 망라하며, 상호호환 가능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전세계 전문적인 서비스로 보완된다. 1984년 설립된 벤틀리는 50여 개국에 사무소를 두고 3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 중이며, 연 매출은 5억 달러가 넘는다. 2003년부터 벤틀리가 연구, 개발, 인수에 투자한 금액은 10억 달러 이상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bentley.com에서 제공된다.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6만 9천 5백 여 고객 사에 약 7백만 건 이상의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하며, 71,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전세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생산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Industry Automation Division 소개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Nuremberg 소재)는 제품 설계에서부터 생산과 서비스에 이르러 산업 선도적인 자동화 기술, 산업용 제어 기술, 그리고 산업용 소프트웨어의 조합과 함께 업계의 고객에게 전체적인 가치 사슬을 지원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자동화 사업부는 새 제품의 시장에 출시 되는 시간을 50%로 단축시킬 수 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는 5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Industrial Automation Systems, Control Components and Systems Engineering, Sensors and Communications, Siemens PLM Software, 그리고 Water Technologies.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iemens.com/industryautomation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ote: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Teamcenter 및 Siemens 로고와 등록 상표들은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로서, 언급된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