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10 June 2008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차세대 혁신 신기술 및 신제품 국내 공식 출시

- 동기식 기술 적용된 신제품 Solid Edge, NX6, Velocity Series 등 국내 출시
- 대규모 PLM 컨퍼런스 ‘PLM Day 2008’ 통해 공식 선보여

2008년 6월 10일 – 지멘스 산업 자동화 부문의 한 사업부이자 세계 선도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차세대 혁신 기술로 각광 받고 있는 ‘동기식 기술(Synchronous Technology)’이 적용된 신제품들을 국내 시장에 공식 선보였다.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대규모 PLM 컨퍼런스 ‘지멘스 PLM 데이 2008 (Siemens PLM DAY 2008)’ 행사를 통해 선보인 이번 신제품들은 ‘솔리드 엣지(Solid Edge®)’ 및 ‘NX6’, 그리고 중소기업용 통합 PLM 솔루션 ‘벨로시티 시리즈(Velocity Series)’.
‘동기식 기술’이 적용된 신규 ‘솔리드 엣지’ 소프트웨어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벨로시티 시리즈’의 주요 제품으로서, 매우 유연한 디자인과 최고 속도 및 정확한 조절과 측정을 통해 다이렉트 모델링의 속도와 유연성을 통합하고 있는 업계 최고의 SMB 솔루션으로 현장에서의 열기를 가장 뜨겁게 달구었다. 뿐만 아니라 동시 발표된 ‘NX6’는 동기식 기술과 동일한 계층의 기술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유연성’, ‘강력한 성능’ 및 ‘조화’ 그리고 ‘생산성’ 부문의 4대 혁신 기능이 강화, 실제로 디자인 프리덤 (Design Freedom) 기능을 확대, 공정 상에서 누구나 손쉽게 CAD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선보인 신규 제품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벨로시티 시리즈 신규 제품 군으로는 ‘팀센터 익스프레스 버전 4 (Teamcenter® Express V4)’와 ‘캠 익스프레스 버전 6 (CAM Express V6)’ 및 ‘피맵 (Femap)’. 벨로시티 시리즈의 신규 제품들은 다음 분기에 시장에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오늘 행사 현장에는 1,000 여 명의 사용자 및 채널 파트너사들이 대거 참석, 이번 신제품 및 동기식 기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있음을 반증해 주기도 하였다.

권경렬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무엇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신기술과 신제품에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시는 국내의 모든 사용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 라며 “이번 신기술과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다시 한 번 PLM 혁신 구현을 가속화 해 나갈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또한 이를 계기로 국내 기업들의 PLM 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동기식 기술’은 지난 4월 세계 최대 산업 전문 박람회인 하노버 전시회(Hannover Fair)를 통해 공식 발표된 전세계 시장에서 특허 출원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만의 차세대 혁신 신기술로, 업계 전문가들은 향후 그 어떤 기업도 지멘스의 동기식 기술과 같은 기술 개발은 어려울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규 제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siemens.com/plm/nx6www.siemens.com/plm/velocity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첨부: ‘벨로시티 시리즈’ 신규 제품군 상세 정보 및 ‘NX6’ 상세 정보

벨로시티 시리즈 신규 제품군

동기식 기술이 적용된 솔리드 엣지 (Solid Edge)
솔리드 엣지는 벨로시티 시리즈의 CAD 구성 요소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솔리드 엣지 최초 버전과 지난 달 발표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신 디지털 제품 개발 기술이 통합된 제품이다. 동기식 기술이 포함된 솔리드 엣지는 완벽한 형상 기반의 2D/3D CAD 시스템이면서 변분론적 디자인을 정밀히 통제할 수 있는 속도와 유연성을 결합한 직접 모델링이다. 동기식 기술이 포함된 솔리드 엣지는 엔지니어들이 CAD를 이용하여 디자인 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 시킬 것이다. History-free(히스토리에 무관한) 형상 기반 모델링의 유연성 증가는 디자이너들에게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적은 시간에 더 많은 옵션을 생성하도록 돕고 혁신과 품질을 개선시킨다.
히스토리 프리 형상 기반 모델링에 추가하여, 새로운 기능은 재 연산 수행을 제외하고 파라미터 편집을 위한 ‘절차적 특징(Procedural Feature)’, 작성 명령과 상관 없이 편집을 가능하게 하는 ‘동기식 해결(Synchronous Solves)’, 기존 지오메트리에서부터 기능을 추론하는 새로운 ‘라이브 규정(Live Rules)’ 및 모델을 완료하기 위한 치수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3D ‘드라이빙 디멘션(Driving Dimension)’과 같은 획기적인 기능을 포함한다. 이 모든 기능들은 ‘Grab and Go’라는 유연한 사용자 상호작용 패러다임을 통해 가능하다.

팀센터 익스프레스 V4 (Teamcenter® Express cPDM)
팀센터 익스프레스는 벨로시티 시리즈의 사전 구성적인 협업 제품 데이터 관리(cPDM) 구성 요소다. 가 장 최근에 출시 된 V4는 프로젝트 매니저, 선임 엔지니어, 생산 현장 사용자의 협업 개선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음에서 소개되는 두 가지 새로운 모듈은 중소기업 엔지니어링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제품 데이터의 접근 확장을 지원한다. 그것은 첫째, 프로젝트 매니저들을 위한 임베디드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관리 옵션이다. 둘째, 산업 애널리스트 계산법에 따르면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에게 10~12%의 시간을 단축시켜 주면서도 동일한 고속 액세스를 제품 데이터에 전달하는 생산 현장 사용자들을 위해 저렴한 웹 클라이언트다. 결국, 팀센터 익스프레스는 자원 활용을 최적화하면서 현재 각각의 사용자들의 주요 역할을 겨냥한, 지원과 중소기업 신제품을 동급 최강의 품질로 최대한 신속하게 시장에 소개하게 하는 역량을 개선한다.

캠 익스프레스 (CAM Express NC)
캠 익스프레스는 벨로시티 시리즈의 NC 프로그램 구성 요소다. 고속 가공, 다기능 mill-turning 및 5축 가공을 포함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조건들을 다룬다. 가장 최근 출시된 V6은 3축 가공과 형상 기반 자동화에 중점적인 발전이 있었다. 곡선/모서리와 3D 프로필 절삭, 모서리 곡선 전환 기술 최적화, 특별 점 분산을 통한 원활한 엣지 절삭, 툴 경로 편집/분할 툴과 같은 새로운 절삭 전략을 포함한다. 또한, V6은 반복되는 기능의 프로그램 시간을 90%까지 줄일 수 있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디지털 매뉴팩 처링 소프트웨어인 테크노매틱스 (Tecnomatix®)의 형식 인식 및 지식 편집 기술을 포함한다.

피맵 (Femap® FEA)
피맵은 벨로시티 시리즈의 유한 요소 분석(FEA) 구성 요소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버전은 V10으로 FEA 모델을 새로운 메시 역량을 통해 CAD 데이터로부터 쉽고 신속하게 생성되도록 사용자를 돕는다. 새로운 양방향 메시와 모델 및 요소 확인 기능을 추가 하면서 현재 메시 기술을 자동화한다. 이러한 향상과 사전 정의 및 표준화 된 워크플로우 방법이 합쳐져, 중요도 순서 분석을 위해 지속적이고 정확하게 메시 모델을 기존보다 빠르고 쉽게 생산하도록 한다. V10은 독자적으로 솔버(solver) 독립적인 FEA 모델링 솔루션의 장점을 지속하기 위해 피맵 솔버 통합 지원을 강화한다.

NX 6

NX 6의 4대 혁신 기능
• 유연성(Flexibility) – NX 6는 동기식 기술로 지원되며, 모형 제작 공정에서 손쉬운 직접 편집(direct editing) 기능을 활용하는 디자인 프리덤(Design Freedom)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Design Freedom은 현재 최고의 치수 제약 중심 기법과 더불어 사용자에게 기존보다 최고 100배 빠른 설계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의 직접 모델링 기능을 결합하고 있다.
• 강력한 성능(Strength) – NX 6는 포괄적인 CAD/CAM/CAE를 통해 극도로 복잡한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NX 6의 고급 시뮬레이션 기능은 가장 까다로운 CAE 과제를 해결하며 물리적인 프로토타입을 30% 줄일 수 있다.
• 조화(Coordination) – NX 6 통합 프로세스는 협업 방식의 제품 개발을 지원함에 따라 형상 기반 가공과 같은 공정의 효율성을 향상시켜, 주기 소요 시간을 20% 단축할 수 있다.
• 생산성(Productivity) – NX 6는 주기 소요 시간을 40% 단축시키는 스크랩북 모델링(scrapbook modeling)과 같은 주요 재사용 개선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의 생산성을 높여 준다. NX 6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자체 디자인, 분석 및 제조 공정 내에서 다중 CAD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분석 및 가공 시간 개선을 위해 정보를 리마스터(re-master) 해야 하는 필요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생산성을 더욱 더 높일 수 있게 된다.

###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A&D 그룹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5만1천 여 고객 사에 약 5백50만 개의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의 오픈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전 세계 기업 및 단체들이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를 통해 파트너와 협력하여 세계 정상급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 에서 제공된다.

Siemens Industry Sector 소개

지멘스의 산업 부문과 제품 그리고 솔루션들은 생산, 운송, 빌딩 시스템 등의 분야 산업 고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멘스 산업 분야는 2008년 1월을 기점으로 기존에 구성된 A&D 사업부와, I&S, SBT, 오스람 및 TS 사업 분야가 주류를 이루어 새롭게 형성되었다. 지멘스 산업부문은 전세계적으로 209,000명의 임직원 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 2007년 약 €400억 (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지멘스 산업 부문에 대한 정보는 www.siemens.com/industry 에서 제공된다.

# # #

주: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UGS, NX, Teamcenter, Tecnomatix 및 Transforming the process of innovation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UGS와 UGS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여기에서 언급된 모든 다른 제품명은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