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04 October 2007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팀센터 2007 출시, PLM 시장의 새로운 시대 열어

-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플랫폼의 차세대 버전, 업계 최초로 통합된 아키텍쳐를 통해 혁신적인 ‘greater powers’ 제공
- 업무 시간 감축 극대화, 혁신적인 신제품 생산 위한 투자 시간 증대에 큰 기대

2007년 10월 4일, 서울 – 지멘스 A&D 그룹의 글로벌 사업부이자 세계 선도적인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Siemens PLM Software)는 오늘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업계 선도의 디지털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최신 버전인 팀센터(Teamcenter®) 2007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팀센터 2007은 완전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종합적인 엔드-투-엔드 PLM 솔루션 세트라는 장점을 내세우며, PLM 기술 운영의 전체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제품과 프로세스 상의 단일 소스를 통해 제조 업체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미셸 브리나트(Michel Vrinat) CPDA(Collaborative Product Development Associates) 애널리스트는 "팀센터 2007은 SOA를 기반으로 어떤 분야에 상관없이 프로젝트 절차 및 프로그램 전반에 걸친 통합된 PLM 솔루션을 확립하기 위한 업계 최초의 솔루션으로서, 단일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넘어 PLM 시장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라며, "이번 팀센터 2007의 뛰어난 성능과 기술력은 지멘스의 PLM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리더쉽을 예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된 팀센터 2007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향상된 관리 능력(Greater Manageability)

팀센터 2007은 그 구현의 단순화 및 가속화, 생산성의 강화, 협업 촉진, 전체 제품수명주기 프로세스의 통제력 확장 등 일련의 특성을 강화함으로써 전체 PLM 솔루션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데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소유 비용 절감의 한 예로 팀센터의 새로운 BMIDE(Business Modeler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을 살펴볼 수 있다. BMIDE는 템플릿 실행 및 라이브 서버 동기화를 통한 원거리 변화의 신속한 배치를 통해 맞춤화에 대한 소프트웨어의 설정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팀센터 2007은 전체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완전한 SOA 기술 기반을 포함하고 있어 업계 최초의 통합된 PLM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향상된 관리능력(Greater manageability)은 팀센터 2007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용이한 PLM 환경을 위한 새로운 표준을 확립시켜줌으로써, 기업들로 하여금 고비용 실행에 따르는 투자비용을 절감시키고, 생산 준비 시스템을 배치하기 위한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에드 밀러(Ed Miller) 컨설팅, 조사 기관 및CIMdata 사장은 "SOA 기반의 PLM은 보급된 PLM 환경의 배치 및 유지에 있어서 발생하는 비용과 복잡성을 감소시킨다" 라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현재의 팀센터 실행과 공존 및 상호운용이 가능한, 새로운 통합된 아키텍쳐 능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팀센터 고객이 제품 업그레이드시 향후 비용을 고려하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고객의 일부 그룹은 지난 몇 개월 동안, 리더쉽 프로그램(Leadership Program)의 일환으로 생산 환경에서 팀센터 2007을 사용해 왔다. 이 프로그램은 완전한 SOA 실행이 다양한 업무를 단순화하는 방식을 실제로 증명하고자 진행된 것이었다. 한 예로, 팀센터의 통합된 데이터베이스는 고객으로 하여금 여러 구성 요소의 개별적인 단계 진행과 동기화보다는, 모든 것을 한 번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한다. 결국, 이러한 단일 데이터 모델은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과 ERP 시스템과의 연결과 같은 업무를 더 쉽게 수행할 수 있게 하여, 결과적으로는 시간과 개발 리소스에서의 현저한 절감 효율성의 혜택을 가져오게 된다.

또한 배치의 용이함 뿐만 아니라, 팀센터 2007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기반한 새롭고 일반적인 모습과 느낌은 사용자의 도입을 간편하게 하며, 교육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맷 브로노우스키(Matt Bronowski) BSH 차세대 PLM 프로젝트 매니저는 "우리는 윈도우처럼 익숙한 팀센터 2007의 인터페이스 덕분에 교육을 위한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전체 소유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이는 특히 아시아와 같이 매우 급속한 성장과 고용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에서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결국 업무 속도를 가속화 시켜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라고 덧붙였다.

향상된 생산성과 팀워크(Greater Productivity and Teamwork)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즉각적인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능력과 함께 제품 및 프로세스 상의 단일 소스를 제공함으로써, 팀센터 2007은 향상된 생산성과 팀워크를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기업들은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우웨 톤쉬(Uwe Tontsch), BSH 제품 개발 및 산업 엔지니어링 솔루션의 IT 책임자는 "BSH는 전세계 약 40개의 R&D 부서에 자료를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그 곳의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최신 제품 정보에 대해 업데이트 해야 한다" 라며 "바로 여기에서, 정보의 단일 소스로서 팀센터가 중추적인 중계 센터 역할을 해 줌으로써, 모든 이들이 프로세스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 시간 절감 및 향상된 프로세스 보안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업데이트의 부족이나 잘못된 정보로 인한 디자인 프로세스 상의 오류를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팀센터 2007은 모든 제품 관련 정보를 통합함으로써, 엔드 유저의 위치나 직책에 관계 없이, 올바른 정보에 대한 빠르고 쉬운 액세스를 생성한다. 이어, 해당 정보는 맞춤형 요구 사항 관리를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 강화와 함께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기계, 전기, 전자,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변화의 효과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요구 사항을 분할하는 능력을 제공한다. 팀센터 2007은 또한 복잡한 제품 관계를 시각화하고 탐색하는 새로운 툴을 통해서 BOM(bill-of-material) 관리를 단순화하여, BOM 설계와 비즈니스 BOM을 일치시키고, BOM 편집과 BOM 수정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BOM 레드라이닝을 가능하게 한다.

팀센터 2007 리더쉽 프로그램(Leadership Program)은 고객들이 팀센터를 정보와 협업 상의 단일 소스로서 사용하게 함으로써, 설계 리뷰와 같은 활동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현저하게 절약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다른 장소에서의 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협업이 필요한 경우, 기존에는 3-4주 정도 걸렸던 프로세스를 이제는 반나절 만에 모든 3D 모델을 포함하는 모든 정보를 수집, 공유할 수 있음을 확인시켜 주기도 하였다. 결과적으로 설계자 및 엔지니어들은 문서 작업에 소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더 창의적인 설계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향상된 통제력(Greater Control)

팀센터 2007은 업계에서 탁월한 엔드-투-엔드 PLM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종합적인 스위트와 높은 수준의 통합을 통해서, 고객사들이 제품수명주기를 통한 높은 효율성과 관리 투명성을 제공하는 통일된 시스템으로 모든 과정을 연결할 수 있게 향상된 통제력(greater control)을 제공한다.

모든 크기의 제조업체들은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노력과 시장의 요구를 일치시킴으로써, 관리 상의 의사 결정을 가속화하고, 자신감을 더할 수 있다. 견고한 소프트웨어 통합은 한 프로세스에서 다음 프로세스로 데이터를 재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주며, 팀센터에서 모듈 애플리케이션의 넓은 지원 영역은 중소기업에서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확장될 수 있는 시스템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팀센터 2007의 강화된 투명성은 톱 레벨 또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준다. 잠재 수익이란, 시장 기회에 대한 아이디어를 확인하여 시장의 수요와 더 일치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이를 경쟁자보다 더 먼저 제공함으로써 증대될 수 있으며, 동시에 운영 및 프로세스 비용은 다양한 부서에서의 더 효율적이고 조정된 노력과 제품 개발 네트워크에 제공된 탁월한 유연성을 통해 절감될 수 있기 때문이다.

ARC Advisory Group의 딕 슬랜스키(Dick Slansky)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제품 개발 프로젝트의 제품 정보 관리 기능에서 다른 경쟁사들보다 앞서 있다"라며 "비록 폭넓은 범위의 솔루션이 인상적이기는 하지만, 제조업체들에게 있어서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이러한 팀센터와 같은 엔드-투-엔드 제품간의 통합이다"라고 말했다.

더 나은 성공(Greater Success)

한편 PLM과 같은 주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은 그것을 선택하고 배치하는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 검증 되지 않은 시스템이나 독점적 틈새 공급자는 기업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이에 반해 팀센터는 명백한 시장의 선도 솔루션으로서, 검증된 글로벌 리더쉽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년 간 다양한 업계의 상을 받으면서, 팀센터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세계의 제조 업계로부터 신뢰도를 확보해 왔다. 상위 100여 개의 고객들이 평균 17년 간 공급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300만 개 이상의 라이센스가 설치된 팀센터는 가장 경쟁사 대비 7배나 많은 수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실제로 팀센터로 제품 정보를 관리하는 기업의 수는 경쟁3사를 합친 것보다도 많다.

척 그라인드스태프(Chuck Grindstaff)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 담당 부사장은 "시장에 귀를 기울이고 전세계 제조업계의 어려움을 이해함으로써, 우리의 개발팀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하고, 도입 및 사용이 쉬운, 완전한 PLM 제품을 만들 수 있었다" 라며, "결과적으로 우리의 고객들은 비생산적인 업무에 소모되는 시간을 줄이고,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신제품을 만드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팀센터 2007은 즉시 구입이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www.ugscom/teamcenter2007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이번에 출시된 팀센터 2007를 오는 10월18일~19일 양일 간에 걸쳐 개최되는 초대형 PLM 연례 행사인 ‘UC 2007’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상세 행사내역은 www.siemens.com/plm 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 # #

주: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UGS, NX, Teamcenter, Tecnomatix 및 Transforming the process of innovation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UGS와 UGS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대표 문의처

Michelle Kim
+82 2 3016 2015
michelle.kim@sieme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