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29 September 2006

UGS, 업계 최초로 생산 현장과 PLM을 통합한 Tecnomatix Production Management 솔루션 출시로 PLM의 가치 확대

- UGS, 업계 최초로 생산 현장과 PLM을 통합한 Tecnomatix Production Management 솔루션 출시로 PLM의 가치 확대

제품 설계 및 생산 프로세스를 연계하고 제품 출시 및 규제 준수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린 생산 및 지속적 향상을 지원하는 독보적인 솔루션

미시간주 디어본 및 텍사스주 플라노 – 세계 선도적인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UGS는 오늘, 업계 선도적인 제조업체 생산 현장 애플리케이션로 구성된 제품군으로서 업계 최초로 생산 관리와 기업 전반의 PLM 프로세스를 통합한 소프트웨어인 Tecnomatix™ Production Management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Tecnomatix Production Management는 제품 설계 및 생산 프로세스 간의 격차를 줄여 제조업체들이 제품 출시를 가속화하고 규제 준수를 능률화하며 린 생산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프로세스 향상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등 PLM의 가치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발표는 미시간주 디어본에서 개최된 UGS의 Digital Manufacturing Symposium에서 이루어졌다. UGS의 제조 솔루션 담당 부사장인 지욘 아므람(Ziyon Amram)은 “Production Management는 생산 현장을 긴밀하게 연계함으로써 PLM의 이점을 대폭 확장했다. 전 세계 제조 업계 고객들은 이러한 PLM 및 생산 관리 통합을 요구해 왔으며 UGS는 업계 최초로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Teamcenter 제조 백본을 통한 “진정한 의미의 포괄적인 PLM” 솔루션
Production Management는 UGS의 Tecnomatix 디지털 제조 솔루션 스위트 중 하나로서 다음과 같은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 생산 현장 연계(SCADA/HMI)를 위한 Tecnomatix FactoryLink™
- 생산 모니터링 및 제어를 위한 Tecnomatix MES (formerly Xfactory)
- 제조 이벤트 보고 및 생산 현장 인텔리전스를 위한 Tecnomatix Production Management Portal

오늘 발표에 따르면 이들 솔루션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PLM 포트폴리오인 UGS의 Teamcenter® 소프트웨어와 긴밀하게 통합할 수 있게 됐다. Teamcenter에서 제공되는 제조 백본은 광범위한 디지털 제조 애플리케이션에서 원활한 상호 운영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확장할 수 있는 개방형 기술 환경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Teamcenter의 제품 및 프로세스 정의는 이와 같은 독보적인 통합을 통해 Tecnomatix의 실행 시스템에 긴밀하게 연결함으로써 계획 및 생산 간의 일관성을 보장한다. 이 솔루션은 이벤트 포착 및 분석 기능을 비롯해 제품 및 프로세스 설계에서 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프로세스 향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순환형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ARC Advisory Group의 협업 제조 담당 부사장인 그렉 고르바(Greg Gorbach)는 “기업들은 PLM 환경 내에서 Production Management를 통합함으로써 설계 시방서 및 고객 요구사항에 따라 적절히 제품 설계가 작성되고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생산 지식을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이 Production Management 솔루션은 Teamcenter 제조 백본에 상주한다는 점에서 UGS는 진정한 의미의 포괄적인 PLM 제공업체로서 그 입지를 확고하게 구축했다고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PLM 가치 확대를 통한 성공적인 혁신 보장
전 세계 제조업체들은 프로세스 효율성과 혁신적인 신제품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경비 절감 및 수익 증대를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계속해 모색하고 있다. 제품 개발 및 디지털 협업에서 제조 공정 정의 및 실행에 이르기까지 제품 수명 주기의 모든 측면을 자동화하기 위해 PLM 기술을 채용하는 기업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생산 관리와 PLM 간의 자동 연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는 오래 전부터 모니터링을 거쳐 관리진에게 다시 보고되는 제조 매개 변수를 설정하기 위해 프로세스 정의를 수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왔다. 그러나, 공통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이러한 생산 정보를 제품 및 프로세스 정의와 자동 연계하지 못할 경우 “계획한” 구성과 “구축된” 구성 간의 불일치가 야기될 수 있으며, 그 결과 출시 일정 및 제품 품질에 차질을 빚거나 규제 준수를 위한 정보 추적과 프로세스 개선 영역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Tecnomatix Production Management는 MES와 PLM 시스템 간에 공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해결한 최초의 솔루션이다. 이 통합 솔루션은 계획을 생산으로 자연스럽게 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순환형 피드백 메커니즘을 구축함으로써 계획 단계에서 발생한 변경 사항을 즉시 생산에 반영하고 생산 단계의 피드백을 토대로 제품 또는 프로세스 설계의 변경을 제안한다. 따라서, UGS는 수동 프로세스를 능률화 및 자동화하고 린 생산 프로젝트를 뒷받침하는 등 기업 수지상의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PLM의 가치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 뿐만 아니라, 제품 아이디어의 효과적 상용화를 통해 성공적 혁신을 도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Tecnomatix Production Management에는 최종 사용자가 고유의 보고 템플릿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 기반의 분석 서비스 등과 같은 새로운 유저빌리티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SQL 2005 및 Oracle 10 사용자 모두에게 데이터베이스가 지원된다.

대표 문의처

Michelle Kim
+82 2 3016 2015
michelle.kim@sieme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