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27 March 2006

UGS,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개방형 Digital Manufacturing 통합

Tecnomatix의 새로운 릴리즈 통해 Teamcenter를 더욱 긴밀하게 통합하고 PLM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을 지향함으로써 제품과 프로세스 설계 간 격차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모든 제조 환경 내에서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게 돼...

2006년 3월 27일 발표

텍사스주 플레노 – 세계 선도적인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UGS는 새로운 Tecnomatix™ Version 7.6 릴리즈를 통해 세계 정상급 디지털 제조 솔루션에 PLM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개방형 통합을 실현함으로써 PLM 기술의 범위와 비즈니스 이점을 확대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UGS는 고객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제품 및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보도 자료에서 오늘 발표한 최신 버전인 Tecnomatix 7.6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PLM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인 Teamcenter® 솔루션과의 통합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널리 채택되고 있는 UGS의 개방형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에 대한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Tecnomatix 7.6는 타사 PLM 제품을 통합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제조 업계가 다양한 IT 환경에 관계없이 PLM 제품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토대를 형성할 수 있게 됐다.

ARC Advisory Group의 PLM 및 이산 제조 부문 수석 분석가인 딕 슬랜스키(Dick Slansky)는 “Digital Manufacturing 기술 및 솔루션의 등장은 최근 10여 년 간 제조 업계를 위한 가장 중요한 가치 제안 중 하나를 나타내는 것이다. 시장 출시 기간, 제품 출시 속도, 제품 생산 비용 절감 등이 수익 또는 손실, 시장 점유율 유지, 효과적인 글로벌 제조를 위한 차별화 요소가 되고 있는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Digital Manufacturing는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다.”라고 평가했다.

UGS는 Tecnomatix 7.6 Digital Manufacturing 솔루션 릴리즈를 통해 제품 설계와 제조 프로세스의 모든 요소를 통합했으며 Digital Manufacturing 기술을 전체 PLM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로 제공하고 있다. Tecnomatix 7.6은 Teamcenter PLM 백본을 자연스럽게 확장해 설계/제작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제조 및 설계 엔지니어들이 제품 설계에 부합하는 제조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Tecnomatix 7.6 제조 업체와 함께 물리적 장비의 단일 조각을 구입 및 주문하기 전에 작업장, 기계, 생산 라인 및 전체 공장의 제조 프로세스를 가상으로 구축하고 계획하며 검증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PLM 가치를 극대화하는 제조를 위한 Teamcenter

Teamcenter의 지식 포착, 관리 및 배포 기능을 프로세스 계획 및 현업 환경으로 확장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Tecnomatix 기능을 지원하는 가상 ‘제조 백본’을 제공한다. 이 제조 백본은 제품 설계 데이터와 제조 프로세스 요소, 공장과 자원 정보 간에 긴밀한 연결 고리를 형성함으로써, 중요한 제품 업데이트, 변경 및 개정 사항을 공유할 수 있는 공동 워크플로우에 자율 학습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그 결과, 제품과 프로세스 설계, 그리고 지속적인 프로세스 향상과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피드백 루프를 갖추고 있으며 제조 실행 간에 데이터 모델을 공유할 수 있는 보다 완벽한 PLM 솔루션이 탄생하게 됐다.

Teamcenter에서 제공하는 이 제조 백본은 제품 설계와 제조 간에 있는 사실상의 벽을 허물어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역량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제조 업체 고객들은 Teamcenter의 확장성, 성능 및 개방형 속성을 활용해 PLM 시스템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전 세계적인 가시성과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대한 제어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세계화라는 당면 과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Rolls-Royce)의 시스템 구축 매니저인 매트 토마스(Matt Thomas)는 “Digital Manufacturing은 롤스로이스의 주요 PLM 전략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UGS Teamcenter 제조 백본은 ERP 및 MES 시스템에 개방형 통합을 지원하고 디지털 제품 설계 및 디지털 제조를 결합하기 위한 전반적인 PLM 접근 방식의 핵심 요소이다.”라고 밝혔다.

다년 간에 걸친 로드맵을 통해 Tecnomatix 기능 향상

Teamcenter 사용자들은 Tecnomatix 7.6 릴리즈를 통해 Tecnomatix 툴을 이용해 작성된 제조 BOP(Bills-Of-Process)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다. 프로세스 계획 시 변경된 사항은 Teamcenter 내에 자동으로 반영된다. BOP는 제조 프로세스와 지속적으로 연계되어 제품 구조의 변경, 개정, 변경 사항 통지 등에 따라 일관된 PLM 제어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는 Tecnomatix 사용자들에게 제품 설계 단계 중에 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탁월한 이점을 제공하며, 전체 제품 출시 프로세스에 비용과 시간을 증가시키는 오류를 제거할 수 있다. 그 결과, 오늘날 업계 선도적인 제조업체들이 요구하는 바와 같이 새롭게 출시된 제품의 전반적인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게 되는 것이다.

Tecnomatix와 Teamcenter 간의 향상된 통합 기능은 3년 전부터 추진한 다년간 로드맵을 통해 제공된다. Tecnomatix 7.6와 Teamcenter 간에 향상된 통합 기능을 통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 이점을 실현할 수 있다.

  • 제품과 프로세스 변수의 통합 향상을 통해 구성 가능한 프로세스 계획, 관리 및 협업 수행

  • 새로운 자원 브라우저가 Teamcenter의 Resource Manager에 연결되어 데이터 일관성 보장 및 프로세스 품질 향상 실현

  • 통합 기능 내에 프로세스 모듈과 프로세스 요소를 지원함으로써 최종 어셈블리 워크플로우의 범위 확대

최고의 구축 유연성을 보장하는 개방형 솔루션

UGS의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을 지향하는 Tecnomatix 7.6는 UGS의 PLM 구성 요소 솔루션 제품군을 통해 제공된 개방형 기술을 채택했다. 새로운 Tecnomatix 릴리즈에는 native JT™과 PLM XML 지원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UGS 및 타사 PLM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다.

특히 Tecnomatix 7.6은 널리 채택되고 있는 3D JT 데이터 형식의 운동학 및 파트 지오메트리를 모델링하여 이러한 시각화 및 협업 표준을 도입한 모든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의 즉각적인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Tecnomatix는 UGS의 XML 표준 언어인 PLM XML를 활용해 Teamcenter는 물론 타사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지원한다. UGS 고객들은 이러한 개방형 접근 방식을 통해 기존 IT 환경에 관계없이 Tecnomatix의 동급 최강의 디지털 제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UGS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척 그린드스탭(Chuck Grindstaff)은 “혁신적인 업계 리더들은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경쟁 차별화 요소로서 디지털 제조를 채택하고 있다. 디지털 제조 툴이 전체 제조 프로세스의 설계, 구축 및 실행을 위한 일관된 고성능 방법론의 기술적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제조업체들은 Tecnomatix를 통해 새로운 제품은 물론 기존 제품에 대한 완벽한 방식 및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다. 물론 툴의 확장 가능한 특성은 오늘날 기업의 공통적인 엄청난 변수를 수용할 수 있다. Teamcenter와 함께 UGS의 시장 선도적인 PLM 스위트인 Tecnomatix 디지털 제조 솔루션은 UGS의 PLM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모든 조직 관련 비즈니스 시스템에 연결될 수 있다. UGS는 이러한 방식으로 제품 설계와 제조 프로세스 정의 간의 격차를 해소한다.”라고 밝혔다.

UGS는 전 세계 4만6천 여 고객사에 약 4백만 개의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한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로서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다. UGS의 비전은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기업 및 단체들이 자체 파트너와 협력하여 세계 정상급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며 UGS의 오픈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활용하여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한다는 미션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주: UGS, Tecnomatix, Teamcenter 및 Transforming the process of innovation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UGS와 그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여타 모든 상표, 등록 상표 또는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본 보도 자료에서 과거의 사실이 아니라 고객 관계에서 예상되는 이점, 구현의 성공, 그리고 "~일 수도 있다", "~일 것이다", "계획이다", "예측된다" 또는 "예상한다" 등과 같이 미래를 전망하는 용어로 표기된 자료는 미래 전망 자료이다. 이들 자료에는 PLM 업계의 개발, 경쟁, 혁신 실패 및 지적 재산권 등과 관련된 위험을 비롯하여 실제 결과를 이들 미래 전망 자료와는 현저히 다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UGS는 이러한 위험 요소 및 여타 관련 위험 요소에 대한 설명을 SEC에 가장 최근 제출한 Form 10-K의 연간 보고서에 포함시켰다. UGS는 새로운 정보, 향후 이벤트 등에 따라 모든 미래 전망 자료를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계획이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대표 문의처

JHim Phelan
+1 314 264 8216
jimp@ug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