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29 March 2006

UGS, 라이프 사이클 시뮬레이션 전략 발표

- UGS, 세계 최초의 완벽한 디지털 시뮬레이션 솔루션으로 실현되는 라이프사이클 시뮬레이션 전략 발표
- 전 세계 기업들이 개방형 시뮬레이션 기술을 이용하여 협업을 수행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제품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혁신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라이프사이클 시뮬레이션으로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시뮬레이션 제공 및 관리에 대한 요구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 확보

세계 선도적인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UGS는 PLM 업계 최초의 완벽한 통합 디지털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라이프사이클 시뮬레이션 전략을 통해 시각적으로 관리되는 협업형 개방 환경에서 실시간 제품 개발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주요 발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전체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패러다임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최초의 완벽한 개방형 통합 시뮬레이션 데이터 관리 환경인 시뮬레이션용 Teamcenter를 발표했다. 새로운 해석 마법사는 라이프사이클 시뮬레이션을 위한 독특한 시각적 환경인 NX의 NX™ Simulation Process Studio를 통해 제공될 것이다(별도 릴리즈 참조).
• 또한 UGS는 혁신적인 새로운 NX 디지털 시뮬레이션 고객과 NX Nastran®이 200 MDOF(Million Degrees Of Freedom, 최고 크기이자 최고 속도로 알려진 연산)을 해결함으로써 해당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벤치마크 기록을 수립했다고 발표했다(별도 릴리즈 참조).
• UGS는 FunctionBay, Inc.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NX 디지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서 RecurDyn™ Multi-Body Dynamics Solver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별도 릴리즈 참조).

Daratech Summit 2006 행사의 기조 연설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발표한 UGS의 회장 겸 CEO인 토니 애푸소 사장은 “이번 발표는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수행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주도한다는 UGS의 지속적인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디지털 시뮬레이션은 기업이 공정에서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복잡한 대형 제품 개발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 설계 의사 결정을 돕는 결과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데 필수적이다. 지난 5년 간 UGS는 시뮬레이션 분야에 집중해 온 40년 간의 역사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으며 이번 발표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중요한 업적을 달성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많은 경쟁사들은 향후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지만 UGS는 현재 입증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시장 요구에 대한 기민한 대응

UGS의 새로운 시뮬레이션 전략 발표로 인해 기업들은 시각적 시뮬레이션 기술에 대한 요구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Daratech, Inc.의 시장 분석 담당 수석 부사장인 모니카 슈니트거(Monica Schnitger)는 “Daratech의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CAE 애플리케이션과 제품 설계 프로세스에서 CAE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CAE의 활용에 대해 Daratech에서 실시한 최근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 중 60%는 2006년에 CAE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UGS는 분명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시뮬레이션이 널리 확대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개방형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라이프사이클 시뮬레이션의 핵심은 개방성이다. UGS는 광범위한 시뮬레이션 솔루션 전반으로 PLM XML의 사용을 크게 확대함으로써 입증된 PLM 개방형 프레임워크를 확장했으며 자사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하는 것과 동일한 지식과 최상의 실행 방안을 파트너와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UGS의 업계 선도적인 JT™ 비쥬얼라이제이션 기술은 모든 사용자들이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디어 검증에 대한 협업을 보다 확대할 수 있도록 했다.

UGS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척 그라인스태프는 “UGS는 PLM 업계에서 개방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UGS의 라이프사이클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PLM 환경에 시뮬레이션 통합을 위한 개방형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PLM 개방형 전략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 개방형 전략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에서 단연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UGS의 업계 선도적인 시뮬레이션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www.ugs.com/go/nxsimulation 에 제공된다.

대표 문의처

Michelle Kim
+82 2 3016 2015
michelle.kim@sieme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