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13 October 2005

I-deas 12 NX Series 출시

전세계 선도적인 PLM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공급업체인 UGS가 시장 주도적인 통합 CAD/CAM/CAE 소프트웨어 솔루션 중 하나인 I-deas® 12 NX Series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I-deas NX Series는 최근 발표된 NX™ 4와 더불어 세계 최첨단 디지털 제품 개발 솔루션으로 인정 받는 통합 제품을 지원한다는 UGS 전략에 따라 출시되었다.

Collaborative Product Development Associates, LLC의 파트너 겸 PLM 연구 담당 이사인 켄 버스프릴(Ken Versprille)은 "NX 4에 이어 I-deas 12 NX Series를 출시함에 따라 UGS는 이들 두 주력 제품의 최대 강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디지털 제품 개발을 위한 단일 솔루션으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를 향해 계속해서 나아가고 있다.  UGS는 다양한 고객 기반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하는 동시에 이와 같은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매우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UGS는 이 영역에서 단연 독보적인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여타 그 어떤 기업도 그와 같은 성공을 거두지는 못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UGS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척 그린드스탭(Chuck Grindstaff)은 “I-deas 12 NX Series는 'I-deas to NX' 로드맵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또 하나의 제품이며  전세계 I-deas 고객들은 UGS가 제공하는 이들 기술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  이 최신 릴리즈는 공유 라이센싱, Multi-CAD 기능, 추가 워크플로우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해 원활한 전환 경로를 제공한다.  I‑deas 고객들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존 I-deas TDM(Team Data Manager) 툴을 Teamcenter Engineering으로 교체하고 있으며, 이는 NX로 마이그레이션할 준비가 되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Multi-CAD 기능

I-deas 12 NX Series는 Multi-CAD 환경에서 실행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CAD 애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공유를 위해 UGS의 JT Open이라는 입증된 경량형 포맷을 사용한다. 새로운 기능에는 기본적인 정확한 지오메트리 측정, facet point/line/plane 측정, 인스턴스 조정, 섹션 생성, PMI(Product and Manufacturing Information) 첨부, 제한 조건 생성, plot/print 인스턴스 등이 포함된다.

버스프릴은 “Multi-CAD 문제는 전세계의 주요 기업들이 일상적으로 직면하게 되는 사안이다. I-deas 12 NX Series를 출시하고 많은 JT 중심적인 기능 향상을 제공함으로써 UGS는 어셈블리 내에 경량의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를 함께 위치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와 같은 접근법은 UGS에게는 강력한 경쟁력으로 작용하게 되며 Multi-CAD 환경을 보유한 기업 입장에서는 매우 실용적인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워크플로우 생산성 향상

I-deas 12 NX Series는 설계, 어셈블리, 3D 주석, 도면 및 시뮬레이션에서 사용자 중심 생산성 향상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Daratech.Inc.의 시장 분석 담당 수석 부사장인 모니카 슈니트거(Monica Schnitger)는 “I-deas 12 NX Series는 많은 사용자들의 최우선 순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특히 생산성 향상과 Multi-CAD 액세스 측면에서 즉각적인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이 릴리즈는 그와 같은 변화의 영향을 평가하는 정교한 툴이 포함되어 있어 I-deas 기반에서 NX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대한 UGS의 비전에 한층 힘을 실어 주고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점차 마이그레이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지멘스(Siemens)의 CAD 담당 이사인 에곤 웰터(Egon Welter)는 "우리는 대형 어셈블리 도면에 많은 섹션 뷰를 만들고 있다. 3D 섹션 뷰를 만드는 기능은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새롭게 선 보인 '섹션 속의 섹션(section of a section)'은 실로 놀라운 기능 향상이다."라고 평가했다.

완벽한 NX 구현을 향한 전진

I-deas 12 NX Series의 출시와 함께 UGS는 NX로의 성공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툴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공유 라이센싱 기능을 통해 I-deas 고객들은 동일한 라이센스에서 I-deas NX Series와 NX를 실행할 수 있다. 고객들은 NX 환경에 더욱 친숙해지고 데이터 및 맞춤형 프로그래밍 마이그레이션 툴 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NX로의 전환에 따른 이점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인디애나주에 위치한 IMMI의 엔지니어링 서비스 매니저인 톰 관트(Tom Guant)는 "함께 사용하는 경우, 모든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이점을 부여할 수 있는 많은 기능 향상이 제공되기 때문에 I-deas 12 NX Series를 구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I-deas 12 NX Series는 완벽한 NX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에 착수한 우리에게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대표 문의처

Michelle Kim
+82 2 3016 2015
michelle.kim@sieme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