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29 September 2008

UGS, 미드 마켓 역량 강화에 주력

- UGS, 업계 최초로 중견 제조업체에 엔터프라이즈급 PLM 공급 … 미드 마켓에서 PLM 시장 리더쉽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전망

PLM 시장 선도 업체로서 새로운 UGS Velocity Series 제품 포트폴리오를 추가하고 글로벌 채널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가장 급성장하는 PLM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 나서

 

전세계 선도적인 PLM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공급업체인 UGS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미드 마켓을 겨냥한 공격적이고 획기적인 일련의 전략을 발표했다. 이 전략에서 UGS는 엔터프라이즈급 PLM 기술을 쉽게 구축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미드 마켓에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새로운 UGS 전략에 따라 많은 IT 지원 인력을 보유하지 않고도 저렴한 총 소유비용(TCO)으로 혁신 프로세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혁명적인 PLM 기술을 제공하게 된다.

UGS는 오늘부터 금요일까지 개최되는 2005 Solid Edge User Summit & Executive Symposium에 발표자로 참가했다. Solid Edge® 디지털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는 UGS의 새로운 미드 마켓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다.

UGS의 미드 마켓 전략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핵심 구성 요소를 통해 뒷받침된다.

·         새로운 제품 포트폴리오 – UGS Velocity™ Series 포트폴리오 UGS Velocity Series는 디지털 제품 개발을 위한 입증된 미드 마켓 솔루션과 UGS Teamcenter® 제품 라인의 독보적인 기술을 결합한 최초의 제품이다. 사용하기 쉽고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된 UGS Velocity Series는 포괄적인 채널 파트너와 탁월한 벤더 지원 체계를 통해 유통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고안된 새로운 글로벌 채널 프로그램을 통해 공급되고 지원된다.

·         새로운 글로벌 채널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엔터프라이즈급 PLM을 중견 제조업체에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신규/기존 파트너에게 새로운 차원의 벤더 지원을 제공한다. UGS는 이 새로운 글로벌 채널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기존 글로벌 채널 파트너를 확장하고 궁극적으로 2006년 말까지 채널 수를 50%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         UGS의 회장, CEO 겸 사장인 토니 애푸소(Tony Affuso)는 “PLM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바탕으로 경쟁업체가 대적할 수 없는 수준의 기술과 채널 효율성으로 미드 마켓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UGS는 이미 NX™ 및 Solid Edge® 등 디지털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의 대규모 설치 기반을 통해 미드 마켓에서 실질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지만, 이 새로운 전략은 보다 신속한 구축, 효율적인 유통, 저렴한 총 소유비용(TCO)에 역점을 둔 세계 최강의 PLM 솔루션으로 시장 선도적인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중견 제조업체들은 이제 엔터프라이즈급 PLM의 이점을 활용해 혁신 프로세스를 새롭게 발전시키고 막강한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는 대기업들과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미드 마켓 시장 성장의 원동력

UGS는 대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견 제조업체들도 글로벌 소싱, 제품 커스터마이제이션, 정확하고 신속한 견적, 프로그램 관리, 통합 설계 및 제조, 규제 요건 증가와 같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했다. 과거에는 이들 기업이 독립형 설계, 제조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에 중점을 두었지만 현재는 단일 통합 PLM 제품 포트폴리오를 필요로 하고 있다.

 

또한, UGS는 중견 제조업체들이 3D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 데이터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가 제한되어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기업들은 IT 직원 수가 적고 문서화된 프로세스가 부족하거나 아예 없으며 교육 리소스가 제한되어 있다. UGS Velocity Series가 출시되기 전까지, 이들 중견 제조업체들은 여러 벤더들이 공급한 확장되지 않는 고립된 제품들로 인해 이와 같은 문제에 직면할 수 밖에 없었다.

 

AMR Research는 미드 마켓은 연간 12%로 성장하고 있으며, PLM 부문에서 가장 급성장하는 시장 영역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AMR은 cPDM(Collaborative Product Data Management)과 같은 비CAD PLM에 대한 비용 지출이 증가한 투자 금액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AMR Research의 부사장 데이빗 오브라이언(David O’Brien)은 “앞으로 3-5년 동안 중견 제조업체 간의 기술 투자에 대한 전망은 희망적이며 몇몇 부문은 두 자릿수의 성장을 기록할 것이다. 소규모 및 중견 제조업체들은 부단한 혁신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대기업과 유사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기술 전략과 투자는 강력한 비즈니스 전략과 지속적인 혁신 문화를 뒷받침할 수 있어야 한다. 미드 마켓 제조업체들은 쉽고 빠르게 구현되며 강력한 기술을 이용하는 데 따른 위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 투자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AMR Research는 미드 마켓 제조 업체(AMR의 정의에 따르면 연매출 3천만 ~ 9억9천9백만 달러 사이의 회사)가 전체 시장 평균인 9%보다 높은 12%의 성장률을 기록함에 따라 가장 급성장하는 CAD/PLM 애플리케이션 시장 영역이라고 보고했다.

이를 근거로, UGS는 미드 마켓 영업 기회(연매출 7억5천만 달러 이하의 기업)가 2004년 38억에서 2009년 64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글로벌 미드 마켓과 채널 업무를 총괄하는 그라임스

UGS는 케리 그라임스(Kerry Grimes)가 공격적인 미드 마켓 채널 구축을 비롯해 UGS의 전반적인 미드 마켓 업무를 지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영업 및 서비스 담당 부사장 짐 밀튼(Jim Milton)의 직속인 그라임스는 EDS에서 데스크탑 및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한 제품 관리 담당 이사를 역임한 후 UGS로 자리를 옮겼다. 그 이전에는 IBM 소프트웨어 그룹의 채널 운영 담당 이사로서 30억 달러 이상의 소프트웨어 매출을 올린 미드 마켓 및 글로벌 채널 프로그램을 개발한 바 있다.

 

밀튼 부사장은 “케리는 채널 구축과 제품 관리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임무를 총괄할 수 있는 이상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IBM, EDS, Vignette그리고 본인 소유의 하이테크 신생 기업에서 근무한 바 있는 포괄적인 경력의 소유자이다."라고 설명했다.

대표 문의처

Michelle Kim
+82 2 3016 2015
michelle.kim@sieme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