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29 September 2008

UGS, PLM 부문 업계 리더로서 8분기 연속 성장 기록

- UGS, 2005년 2/4분기 총매출 2억8천5백만 달러, 26.6%의 성장률 기록
- PLM 부문 업계 리더로서 8분기 연속 성장 기록
- UGS, cPDM 시장 주도권 강화 … 인수로 인한 증가분 반영 시 73.9%, 미 반영 시 42.3%의 연 매출 성장 기록

PLANO, Texas - 전세계 선도적인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UGS는 2005년 6월 30일 2사분기 실적을 마감하고 회계 결과를 발표했다. 2사분기 성장을 포함하여 UGS는 8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했으며 인수로 인한 증가분 반영 시 73.9%, 미 반영 시 42.3%의 매출 성장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cPDM(Collaborative Product Development Management)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UGS의 CAx(CAD/CAM/CAE) 사업은 업계 전문 조사 기관의 평균 예측치인 약 4% CAGR(Compound Annual Growth Rate)보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cPDM과 CAx 부문의 성장은 기존 주력 시장 및 새로운 PLM 시장에서 체결된 총 계약금이 백만불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계약에 힘입었다. 2005년2사분기는 엔터프라이즈 계약이 두 자리 수로 증가함에 따라 전년 동기간 대비 19%의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2005년 상반기 동안 체결한 신규 산업 부문의 계약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2사분기 회계 보고서의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2005년 4월 1일 마감된 UGS의 Tecnomatix 인수가 반영된 수치)

총 매출은 2억8천5백만 달러로 증가했다.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26.6% 증가한 것으로 8천1백80만 달러(연간 19.0%의 성장률)에 달하는 라이센스 소프트웨어 매출을 포함하고 있다. 이 인수에 따라 2천3백만 달러의 매출이 추가되었으며, UGS는 전년 동기간에 비해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총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정 경상 이익은 전년 동기간의 3천1백만 달러에 비해 4천8백만 달러로 증가했다. 실질 경상 이익은 3백20만 달러인데 이는 3천 9백만 달러에 달하는 인수 관련 무형 상각 비용 및4백10만 달러에 달하는 진행 중인 연구 및 개발 부담금과 1백80만 달러의 구조 조정 비용이 반영되어 있다. 전년 동기간 동안 UGS는 독립법인화에 따른 1천7백80만 달러의 무형 상각 비용과 5천80만 달러의 연구 및 개발 부담금이 포함된 3천7백60만 달러에 달하는 운영 손실을 발표한 바 있다.

아래의 수정된 EBITDA는 5천2백10만 달러였으며 이는 연구 개발, 판매 및 마케팅에 대한 투자 증가와 독립 법인화하는 것과 관련된 비용의 증가를 감안할 때 UGS의 기대치에 부합되는 수준이다. 2004년 2사분기에 UGS는 5천4백20만 달러에 달하는 수정된 EBITDA를 기록했다. 

위 수치는 UGS의 독립법인화 및 타 기업 인수와 관련한 선수수익 제각에 따른 회계수정사항이 반영되어 있지 않으며, 선수수익 제각을 반영하면 2005년 2사분기 매출 및 이익은 3백40만 달러, 2004년 2사분기 매출 및 이익은 1천40만 달러가 감소한다.

UGS의 회장, CEO 겸 사장인 토니 애푸소(Tony Affuso)는 "UGS는 2사분기 동안 PLM 시장의 모든 부문에서 획기적인 시장 및 매출 성장률을 달성함에 따라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지 1년 만에 중요한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분기에 성공적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10만 여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 것은 물론, 이와 같은 높은 실적을 거둠에 따라, UGS의 역사에 남는 기념비적인 분기로 기록될 것이다. PLM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UGS는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과 파트너들이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는 자사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주요 성과

2사분기 동안 UGS의 주요 활동 (아래에 강조 표시된 계약을 통해 앞으로 여러 분기에 걸쳐 매출이 발생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다음을 비롯한 몇몇 대형 CAx 계약을 체결했다.

 - 피아트(Fiat) - UGS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1백80만 달러에 달하는 CAx 소프트웨어, 기타 제품 및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  다이슨(Dyson) – 흡입력 손실이 없는 진공 청소기 및 디지털 모니터 제조 업체로서 UGS NX 소프트웨어를 추가 주문했다. UGS는 CAD 및 CAM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하여 다이슨의 유일한 PLM 공급 업체이다.

- 일본 오사카의 PFSC(Panasonic Factory Solutions Co., Ltd.) –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UGS의 NX 디지털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에 더하여 UGS의 NX CAD/CAE 및 Teamcenter Engineering을 구입했다. PFSC는 NX CAE 애플리케이션으로 디지털 엔지니어링 분석 및 PCB(Printed Circuit Board)의 제조에 활용되는 하이테크 업계 장비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있다.

P&G가 Teamcenter Sourcing을 구매하고 일본 최대 조선 업체인 IHI 마린 유나이티드(Marine United)가 NX 및 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구입했을 뿐만 아니라 파트리아 그룹(Patria Group)의 계열사인 Patria Vehicles Oy는 UGS의 NX™ 및 Teamcenter™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기업 및 공급망 전반의 제품 개발을 표준화하는 등 UGS의 3개 지역 전반에서 여러 산업 부문의 고객들과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이디어의 포착과 포괄적인 PLM 간의 격차를 좁힐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Teamcenter 2005가 출시됐다. Teamcenter 2005는 전체 디지털 수명 주기 관리, 제품 개발 및 제조 프로세스에 Idea Management 및 Requirements Planning을 통합하여 신제품 아이디어를 개념 단계에서 실제 생산 단계까지 도달하도록 지원한다. 인텔, HP 및 마이크로소프트 등과의 강력한 협력 관계는 제품 개발 및 소개, 전세계 공동 제품 개발 및 규제 준수를 비롯하여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전략을 대상으로 겨냥한 솔루션들을 탄탄하게 뒷받침하고 있다.

60여 UGS 고객사들이 UGS 솔루션 구축 경험을 발표하고 추천하는 전 세계 많은 주요 행사들을 주최하거나 참가했다.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행사를 들 수 있다.

-  뉴욕에서 개최된 UGS의 연례 Analyst and Media Forum – 본 행사는 런던, 파리, 뮌헨 및 홍콩에서 동시에 실시한 출시 발표 행사와 더불어 Teamcenter 2005의 출시를 소개하는 무대가 되었다.

- UGS의 연례 APECE(Asia Pacific Executive Client Event)가 올해는 한국에서 개최되었으며 GM 대우(GM Daewoo Auto & Technology)가 UGS의 Asia Pacific PLM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

-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UGS의 Digital Manufacturing Symposium의 참가자가 단 2년 만에 4배로 증가했다.

- 도쿄에서 개최된 UGS의 Supplier Collaboration Summit에서 두 JT Open 기업 회원인 GM(General Motors)과 지멘스(Siemens)가 주축이 되어 경량형 3D JT 데            이터 포켓이 성공적인 제품 수명 주기 협업 프로젝트에 어떻게 기여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 달라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의 PLM 사용자 커뮤니티인 PLM World에 약 1천 6백 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했다.

Tecnomatix 인수가 완료됨에 따라 약 2억2천8백만 달러 규모의 PLM 시장을 주도하는 세계 최대 디지털 제조 솔루션 공급 업체가 되었으며 Tecnomatix는 UGS에서 공급하는 디지털 매뉴팩쳐링 브랜드가 되었다. Tecnomatix는 2004년 5월 UGS가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4번째로 인수한 기업이었다.

CSC 및EDS와 협력 계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UGS가 기존 HP 및 캡제미니(Capgemini)와 체결한 제휴 관계를 보완할 수 있게 되었다.

일본 최대 실시간 3D 그래픽 및 VR(Virtual Reality) 솔루션 공급 업체인 AEC(Asahi Electronics)가 JT Open Program에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AEC의 JT Open Program 참가는 전 세계적으로 시장이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JT Open 프로그램에는 현재 100여 개의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대표 문의처

Michelle Kim
+82 2 3016 2015
michelle.kim@sieme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