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Plano, Texas, 07 February 2018

지멘스, 사로칼 테스트 시스템스 인수… IC 산업 투자 행보 이어가

  • 지멘스가 보유한IC 분야의 강점에 5G 관련 독창적 기술 및 전문성 더함으로써, 글로벌 디지털화 전략 강화
  • 사로칼 기술력과 멘토의 벨로체 에뮬레이터를 결합하여, 프리/포스트 실리콘 테스트 시 4G 및 5G 설계 검증 가능 

2018년 2월 20일 - 지멘스는 프런트홀(fronthaul)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란드 소재의 기업인 사로칼 테스트 시스템스(Sarokal Test Systems Oy)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프런트홀은 각각의 기지국에서 전달받은 음성 또는 데이터를 서버로 전달하는 네트워크로 중앙장치와 분산 장치를 연결하는 유선망이다.  사로칼社 제품은 칩셋 업체, 프런트홀 장비 제조사, 통신사업자들이 초기 설계 단계부터 구현 및 현장 테스트를 거쳐 4G/5G 네트워크 장치를 개발하고 테스트하는데 사용된다. 

토니 헤멀건(Tony Hemmelgarn)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사장 겸 CEO는 “사로칼社의 인수는 EDA(전자설계자동화) 및 IC 산업에 집중하겠다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강한 의지를 나타낸다. 최근 인수한 멘토 그래픽스의 역량에 기반해 이를 집중 활용하고 IC 산업용 솔루션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전략적 투자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로칼社의 제품들은 여러 분야에서 전송 사양(transmission specification)을 테스트하는데 사용된다. 사로칼 테스터(tester) 제품군은 셀룰러 및 유선 전송 시스템의 테스팅을 위한 전체 개발과정과 유지관리 플로우를 처리한다. 특히 이 기술은 무선 주파수(RF)의 문제를 감지하기 위해 고안된 기술이다. 사로칼만의 테스팅 모델은 5G 테스트를 위한 요건을 반영하여, 설계 초기부터 가상(디지털) 환경과 물리적 테스트 환경 모두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해리 발라스마(Harri Valasma) 사로칼CEO는 “사로칼은 설립 초기부터 프런트홀 네트워크를 위한 5G 사양과 요건을 발전시키는데 앞장서 왔다. 5G 사양은 모바일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운영 및 IoT 통신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기 위한 차원(사양)이며,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테스트 기술이 필요하다. 지멘스의 일원이 되어, 벨로체(Veloce) 에뮬레이션 플랫폼에 사로칼의 기술을 통합시킴으로써 5G를 조기 도입하는 고객들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여 급성장이 전망되는 이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에릭 셀로스(Eric Selosse) 멘토의 에뮬레이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사로칼의 독창적 프런트홀 테스팅 기술이 더해진 벨로체 에뮬레이터는 고객들에게 독보적 우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로칼의 테스트 기술과 멘토의 벨로체 에뮬레이션 플랫폼을 함께 사용하면 고객들은 정확하고 적절한 프리/포스트-실리콘(pre-/post-sillicon) 테스트를 위한 4G 및 5G 설계 검증을 초기 단계부터 시행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본 인수는 규제 승인 및 기타 통상 종결 조건에 따라 2018년 1분기 중 마무리 될 예정이다. 계약 조건은 비공개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트위터: https://twitter.com/SiemensPLM_KR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Digital Factory Division)의 사업 부서인 Siemens PLM Software는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 업체로서, 제조업체가 혁신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Siemens PLM Software는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Plano)에 본사를 두고 14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는 다양한 규모의 회사와 협력해, 기업으로 하여금 아이디어 실현, 제품의 구현 및 운영중인 제품과 자산의 활용을 통해 혁신하도록 돕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AG

Siemens AG는 165년 이상 뛰어난 공학기술과, 창조정신, 질적인 우수성, 신뢰성, 국제성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발전소이다.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기화(electrification), 자동화, 디지털화 기술 분야에 집중하여 활동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에너지 효율적이고 자원절약형 기술 공급업체인 지멘스는 해안 풍력 터빈 건설에서 최고를 달리며 발전(發電) 사이클 터빈의 주력 공급원이자, 세계적인 송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프라(infrastructure), 자동화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멘스는 컴퓨터 단층촬영, MRI 와 같은 의료영상기기 분야를 선도하며, 진단 실험과 IT임상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17년 9월 30일 기준 회계 연도에서는 경상수입 830억 유로, 경상이익 62억 유로를 달성했다. 2017년 9월 말 기준으로 전세계 37만2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te: Siemens, Siemens 로고 및 Simatic IT 는 Siemens AG의 고유 상표 또는 등록상표입니다. NX와 Teamcenter는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또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계열사의 고유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Simcenter 는 Siemens Industry Software NV 또는 관계사의 고유 상표 및 등록 상표입니다. Polarion은 Polarion Software AG의 고유 상표 및 등록 상표입니다. Capital은 Mentor Graphics Corporation의 고유 상표 및 등록 상표입니다. 모든 기타 상표 및 등록 상표, 또는 서비스는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대표 문의처

조경숙 마케팅
02-3016-2079
kyung.cho@sieme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