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Plano, TX, 18 October 2016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 제품 라이프사이클 프로세스 혁신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선정

  • 새로운 아리안6 로켓(Ariane 6 rocket) 설계와 제작에 지멘스의 소프트웨어 도입 예정
  • 지멘스의 엔드-투-엔드 항공우주산업 솔루션과 기술 전문성 높이 평가해 선정
  •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의 프랑스-독일(Franco-German) 팀, 지멘스의 PLM과 MOM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기반으로 표준화 예정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Airbus Safran Launchers)가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는 이를 통해 제품 품질과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발사 프로그램(launcher programs) 개발 및 구현(realization)과 관계된 비용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는 에어버스 디펜스 앤 스페이스(Airbus Defence and Space)와 사프란(Safran)이 공동으로 소유한 합작투자(joint venture)회사로, 유럽의 우주산업을 최고의 단계로 끌어올리고자 하는 두 회사의 열망에서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민간용과 군사용 우주 발사체(space launchers)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한다. 약 25억 유로의 매출을 올리며, 프랑스와 독일에서 8천명 이상의 전문 자격을 갖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우주사업의 분야의 새로운 리더인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는 공통의 디지털 제품 개발과 구현 플랫폼을 확립하기 위해 지멘스의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와 제조 운영 관리(MOM; 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활용하는 등 지멘스의 통합 항공우주 솔루션 기반으로 표준화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는 주요 선정 요인으로 지멘스의 엔드-투-엔드 항공우주 산업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기술 전문성을 꼽았다.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의 최고운영책임자인 데이비드 퀀카드(David Quancard)는 “우리는 우주 발사체 제작을 위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지멘스는 우리의 작업 방식에 있어 가장 많은 과제를 제시해 주었고, 회사의 PLM 솔루션 및 제조(manufacturing) 니즈를 정의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작업의 처음 단계부터 입찰과 실행에 이르기까지, 지멘스의 업무 방법론을 활용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지멘스는 우리의 조건에 부합하는 프로젝트 관리 역량과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해 주었다. 지멘스의 혁신적인 PLM 시스템을 도입하게 됨에 따라 지멘스는 주요 파트너로 자리매김했으며, 경쟁력 향상 및 효율성 증대를 위해 팀과 업무 방식을 통합하고자 하는 회사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도록 도와 주었다”고 말했다.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는 우주 진입과 관련된 현재와 미래의 도전 과제 해결에 필요한 모든 역량과 경험, 자원, 혁신 역량을 갖추고 있다.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는 유지 비용절감, 제품 개발 주기와 출시 시간(time-to-market)의 단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지멘스의 신규 시스템은 제품의 완전한 추적을 가능하게 하며 팀 협업을 향상 시켜 주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분야 부사장, 데이비드 리머(David Riemer)는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와 같은 항공우주산업의 리더와 함께 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우주 발사체는 그 정교함 때문에 시스템 기반의 제품 개발 접근법(systems-based product development approach)을 요구한다. 이는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통합된 제품 정의(definition)와 구현(realization)을 결합하는 접근 방식이다. 지멘스의 통합 항공우주 산업 솔루션과 전문 역량에 에어버스 사프란 론처스의 리더십 팀이 힘을 합침으로써, 항공 우주 산업과 관련 기업에 커다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Digital Factory Division)의 사업 부서인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약 1,5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 시트를 공급하며, 14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제조운영관리 소프트웨어(MOM; 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시스템 및 서비스 공급업체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 구현을 위해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AG 소개

Siemens AG는 165년 이상 뛰어난 공학기술과, 창조정신, 질적인 우수성, 신뢰성, 국제성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발전소이다.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기화(electrification), 자동화, 디지털화 기술 분야에 집중하여 활동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에너지 효율적이고 자원절약형 기술 공급업체인 지멘스는 해안 풍력 터빈 건설에서 최고를 달리며 발전(發電) 사이클 터빈의 주력 공급원이자, 세계적인 송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프라(infrastructure), 자동화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멘스는 컴퓨터 단층촬영, MRI 와 같은 의료영상기기 분야를 선도하며, 진단 실험과 IT임상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15년 9월 30일 기준 회계 연도에서는 경상수입 756억 유로, 경상이익 74억 유로를 달성했다. 2015년 9월 말 기준으로 전세계 34만8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