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Boston, Massachusetts, 05 October 2016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산업 특화된 차세대 PLM 소프트웨어 개발 위해 BSH와 협력 강화

  • 긴밀한 협력 통해 BSH와 가전 산업 전반의 PLM 향상 기대
  • 인더스트리 4.0과 사물인터넷(IoT)의 공통된 비전 공유
  • 문제를 조기에 파악 해 시간 및 비용 절감 혜택 가능해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Siemens PLM Software)와 유럽의 최대 가전제품 제조업체 BSH Hausgeräte GmbH는 PLM 소프트웨어를 강화해 산업에 특화된 요구사항 해결을 위한 양사간 장기 협력 관계(long-term relationship)를 확대한다. 두 회사는 인더스트리 4.0과 산업사물인터넷 (IIoT,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의 공통된 비전을 바탕으로 업무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결정했으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가전 제품 분야의 수명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게 되었다. 또한 BSH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품질과 혁신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BSH Hausgeräte GmbH의 CIO인 요아힘 라이헬(Joachim Reichel)은 “디지털 전환의 과정에서 맞닥뜨린 여러 문제들로 인해 개발 및 생산 프로세스에 새로운 접근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최적화 된 PLM 프로세스가 필수적이다. 우리의 오래 된 PLM 소프트웨어 파트너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의 공동 개발들은 이러한 새로운 프로세스를 실현한다. 지멘스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우리의 IT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이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은 양사의 공통된 미래에 대한 약속을 강화하는 것이다” 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BSH의 파트너십은 도래하는 인더스트리 4.0과 IIoT(산업사물인터넷) 등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양사의 전략 실행에 촉매재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BSH는 커넥티드(connected) 가전 제품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들을 스마트 홈 환경으로 통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BSH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을 통해 미래의 제품 수명 주기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BSH와 같은 선도적 고객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가전 업계에서의 전략적 접근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 확대가 양사의 관계를 위해 더 발전된 지향점(anchor point) 이자 장기적 협력에 대한 약속으로 바라보고 있다. 요아힘 라이헬(Joachim Reichel) CIO는 “우리의 PLM 2.0프로그램은 특히 다가오는 미래의 BSH 개발 프로세스 전략의 설계를 지원하는 프로세스 프레임워크를 생성해 준다. 이러한 개발 프로세스 중 다수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실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미래 전략은 프로세스들을 새로운 요구사항에 완벽하게 맞추는 것에 달려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과 이에 수반하는 공동 개발은 이와 같은 변화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열쇠라 할 수 있다. 양사의 협력을 통해 함께 미래를 만들어 나갈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독일 지역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징 디렉터인(Senior Vice President and Managing Director)인 우르반 아우구스트 (Urban August)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의 프로세스와 산업에 특화된 요구 사항에 대해 깊은 통찰력을 갖고 이를 통해 유연하고 미래 지향적인 개방형 아키텍처 기반의 산업 솔루션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로, 우리의 고객들은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s)에 따라 적용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결정적 경쟁 우위를 갖출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BSH는 인더스트리 4.0 비전을 지원하기 위해 완전히 통합된 PLM 프로세스 기반의 총체적인 디지털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기술이 이러한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BSH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세계적인 디지털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인 Teamcenter®, 선두적인 제품 설계, 해석 및 제조 솔루션인 NX™, 그리고 디지털 제조분야의 업계 리더인 Tecnomatix® 포트폴리오를 사용하고 있다. 양사는 강화된 협력을 통해 문제를 사전에 발견하고, 이로써 시간 및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PLM 솔루션이 BSH와 관련 산업 기업들이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BSH Hausgeräte GmbH 소개

BSH Hausgeräte GmbH는 2015년 기준 56,000명 이상의 직원과 약 126 억 유로의 매출을 이끌고 있는 가전기기 분야의 전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BSH는 약 40개의 공장에서 제품을 제조하며 대략 50여개 국가의 80개 이상의 회사가 BSH를 대행해 판매 하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Digital Factory Division)의 사업 부서인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약 1,5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 시트를 공급하며, 14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제조운영관리 소프트웨어(MOM; 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시스템 및 서비스 공급업체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 구현을 위해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AG 소개

Siemens AG는 165년 이상 뛰어난 공학기술과, 창조정신, 질적인 우수성, 신뢰성, 국제성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발전소이다.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기화(electrification), 자동화, 디지털화 기술 분야에 집중하여 활동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에너지 효율적이고 자원절약형 기술 공급업체인 지멘스는 해안 풍력 터빈 건설에서 최고를 달리며 발전(發電) 사이클 터빈의 주력 공급원이자, 세계적인 송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프라(infrastructure), 자동화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멘스는 컴퓨터 단층촬영, MRI 와 같은 의료영상기기 분야를 선도하며, 진단 실험과 IT임상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15년 9월 30일 기준 회계 연도에서는 경상수입 756억 유로, 경상이익 74억 유로를 달성했다. 2015년 9월 말 기준으로 전세계 34만8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ote: Siemens and the Siemens logo are registered trademarks of Siemens AG. JT, NX and Teamcent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or its subsidiaries in the United States and in other countries. All other trademarks, registered trademarks or service marks belong to their respective hol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