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Plano, Texas, 01 March 2016

오토데스크-지멘스, 소프트웨어 상호호환성 강화 위한 협약 체결

  • 양사 파트너십으로 제조 비용 절감 및 데이터 공유 최적화

오토데스크와 지멘스는 제조기업들이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간의 비호환(incompatibility)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을 절감하고, 잠재적인 데이터 무결성(data integrity)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상호호환성(interoperability)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토데스크와 지멘스의 PLM 소프트웨어 사업부문은 상호 간의 소프트웨어 제품 간 호환성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한 수순을 밟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CAD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두 회사는 데이터 공유를 최적화하고, 멀티 CAD 환경에서의 비용 절감이라는 공통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날 제조 기업들은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더 빨리 시장에 출시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고 있다. 동시에 효율성은 높이면서, 소비자 비용은 줄여야 한다는 숙제도 안고 있다. 이들 기업 대부분은 서로 다른 CAD 소프트웨어 벤더 솔루션으로 이뤄진 환경에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멀티 CAD 환경은 부서 간에 존재할 수도 있고, 공급 사슬 내 외부 파트너사 사이에서 존재할 수도 있다. 이에 CAD 소프트웨어 간의 호환성은 설계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사용자 사이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호환성 확보는 제조업계의 주요 과제가 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상호호환성 협약은 이러한 멀티 환경을 지원하는 데에 소요되는 전반적인 수고와 비용을 줄이는 것에 목적이 있다. 특히, 지멘스와 오토데스크가 제공하는 제품군 간의 호환성을 확보함에 따라, 이들 소프트웨어가 함께 사용되는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비약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의 내용에 따라 양 사는 툴킷 기술을 공유하고, 엔드유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서로 교환하여 상호 호환성을 확보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시판하게 된다.

오토데스크 제조 전략 및 마케팅 담당, 리사 캠벨(Lisa Campbell) 부사장은 “상호호환성은 제조업계 전반에 걸쳐 고객들이 직면하는 주된 어려움의 하나였다. 이에 오토데스크는 우리의 기술 플랫폼을 사용해 환경의 개방성을 점차 높여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오토데스크는 고객들이 업무 과정에서 다양한 제품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전략 담당 부사장인 슈테판 요쿠쉬(Stefan Jockusch) 박사는 “여러 다양한 CAD 시스템 간의 비호환성은 전세계 제조업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 오래 전부터 이슈였으며, 자동차, 항공기, 스마트 폰에서 골프채에 이르기까지 여러 제품의 생산 비용을 높이는 주범이다.“며 “지멘스는 이러한 비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일환으로 적극적으로 개방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이러한 개방형 제품군의 덕으로 호환성이 상당 부분 개선되었으며, 이번 협약은 개방성과 상호호환성을 높이기 위한 지멘스의 노력에 있어 또 다른 긍정적이고도 중요한 진전이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전사적인 협업을 증진함으로써 전 세계 제조업체의 비용 절감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토데스크 소개

오토데스크는 더 나은 세상을 상상하고, 설계하며, 창조하는 과정을 돕는 기업이다. 설계 전문가에서부터 엔지니어, 건축가에서 디지털 아티스트, 학생, 취미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오토데스크의 제품을 사용하여 창의성을 발현하고, 중대한 도전 과제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autodesk.com 을 방문하시거나, @autodesk를 팔로우 하면 된다.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Digital Factory Division)의 사업 부서인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약 9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 시트를 공급하며, 7만 7,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제조운영관리 소프트웨어(MOM; 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시스템 및 서비스 공급업체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 구현을 위해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AG 소개

Siemens AG는 165년 이상 뛰어난 공학기술과, 창조정신, 질적인 우수성, 신뢰성, 국제성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발전소이다.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기화(electrification), 자동화, 디지털화 기술 분야에 집중하여 활동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에너지 효율적이고 자원절약형 기술 공급업체인 지멘스는 해안 풍력 터빈 건설에서 최고를 달리며 발전(發電) 사이클 터빈의 주력 공급원이자, 세계적인 송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프라(infrastructure), 자동화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멘스는 컴퓨터 단층촬영, MRI 와 같은 의료영상기기 분야를 선도하며, 진단 실험과 IT임상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13년 9월 30일 기준 회계 연도에서는 경상수입 759억 유로, 경상이익 42억 유로를 달성했다. 2013년 9월 말 기준으로 전세계 36만2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Follow us in Social Media:
Twitter: www.twitter.com/siemens_press


Note: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Teamcenter 및 Siemens 로고와 등록 상표들은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로서, 언급된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