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Munich, Germany, 25 January 2016

지멘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씨디어댑코 인수

  • CDF 시물레이션 선두 기업 씨디어댑코 인수로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부문의 포트폴리오 확장
  • 9억 7000만 달러 금액에 인수

지멘스는 미국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씨디어댑코(CD-adapco) 인수를 위한 주식매입 계약(stock purchase agreement)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9억7000만 달러다.

씨디어댑코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으로서 CFD(전산 유체 역학), CSD(전산 고체 역학), 열 전달(heat transfer), 입자 동역학(particle dynamics), 리액턴스 플로우(reactant flow), 전기화학(electrochemistry), 음향학(acoustics), 유동학(rheology) 등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씨디어댑코는 전 세계에서 9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두 자릿수 이익을 보이며 2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3년동안 특정화폐(constant currency) 기준, 연평균 12%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멘스는 앞으로도 비즈니스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멘스의 이사회 임원인 클라우스 헴리히(Klaus Helmrich)는 “이번 씨디어댑코 인수는 지멘스의 비전2020의 일환으로, 지멘스는 디지털 비즈니스 성장에 보다 집중하고, 인터스트리 소프트웨어 부문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되었다”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고객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시장에 보다 신속히 그리고 경제적으로 선보이는데 필수적이다. 검증된 기술력을 갖춘 시장 선두 기업인 씨디어댑코 인수를 통해,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보강뿐만 아니라,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까지 강화함으로써, 회사의 전략 실행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분야를 이끌고 있는 씨디어댑코는 설계 의사결정 과정의 가속화를 촉진하는 다분야 통합 설계(Multidisciplinary Design eXploration, MDX)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은 설계 프로세스에 높은 신뢰도의 정보 흐름을 제공해, 혁신을 촉진하고 제품 개발 비용 단축을 돕는다. STAR-CCM+로 대표되는 씨디어댑코 시뮬레이션 툴은 설계자들이 보다 신속하게, 최상의 설계 작업을 하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3,200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15개 대형 자동차 제조사 중 14개 기업과 항공산업의 주요 10개 공급사를 비롯, 에너지 및 해양 분야의 주요 10개 제조사 중 9개 회사가 씨디어댑코 제품을 사용 중으로 탄탄한 고객기반을 보유했다.

씨디어댑코의 샤론 맥도날드(Sharron MacDonald) 사장 겸 CEO는 “씨디어댑코 임직원과 고객사를 대표해 이번 인수를 환영하며, 지멘스로의 인수가 많은 기회를 가져올 것으로 생각한다. 세계적인 엔지니어링 및 제조 기술 리더인 지멘스와 통합으로 씨디어댑코의 비전을 더욱 구체화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역량을 더 많은 제품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씨디어댑코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다.

씨디어댑코는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Digital Factory)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에 통합된다.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는 자동화 기술 및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계 리더이다.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의 안톤 후버(Anton Huber) CEO는 “CFD와 같은 선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툴을 지멘스의 포트폴리오에 보강하고,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 인력을 지멘스 조직에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매우 정밀한 디지털 트윈 제품 생산을 위한 모델 기반 시뮬레이션에 대한 핵심 경쟁력을 크게 강화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은 자동차, 항공, 기계, 전기 분야 등 개별 제조 분야를 위한 지멘스의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를 담당한다. 주요 포트폴리오로 개발, 생산, 공급 단계 사이의 데이터 기술(data-technical) 연결을 위한 고성능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멘스는 제품 개발 단계의 가상 세계와 실제 제조 세계를 완벽하게 통합해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유일한 회사이다.


Follow us in Social Media:
Twitter: www.twitter.com/siemens_press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Digital Factory Division)의 사업 부서인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약 9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 시트를 공급하며, 7만 7,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제조운영관리 소프트웨어(MOM; 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시스템 및 서비스 공급업체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 구현을 위해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AG 소개

Siemens AG는 165년 이상 뛰어난 공학기술과, 창조정신, 질적인 우수성, 신뢰성, 국제성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발전소이다.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기화(electrification), 자동화, 디지털화 기술 분야에 집중하여 활동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에너지 효율적이고 자원절약형 기술 공급업체인 지멘스는 해안 풍력 터빈 건설에서 최고를 달리며 발전(發電) 사이클 터빈의 주력 공급원이자, 세계적인 송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프라(infrastructure), 자동화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멘스는 컴퓨터 단층촬영, MRI 와 같은 의료영상기기 분야를 선도하며, 진단 실험과 IT임상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13년 9월 30일 기준 회계 연도에서는 경상수입 759억 유로, 경상이익 42억 유로를 달성했다. 2013년 9월 말 기준으로 전세계 36만2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ote: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Teamcenter 및 Siemens 로고와 등록 상표들은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로서, 언급된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